전남도청

진도 가볼만한곳! 보배섬 진도여행 추천~

입력 2019.12.02. 14:09 댓글 0개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큰 섬, 진도

진도아리랑의 발상지로 섬 주민들의 애환을 담은 많은 노랫가락들이 전수되어 지금은 10여개의 무형문화재로 전승 발전되고 있는 남종화로 분류되는 한국화의 발상지이자 부흥지로 예술의 섬이자 보배의 섬으로 불립니다.

해남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사장교이자 쌍둥이 다리인 진도대교를 건너 입도하는데 진도대교 아래는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의 명랑대첩이 있던 울돌목이라 불리는 바다랍니다.

진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고 있고 진도의 특색을 갖춘 여행 프로그램으로 여행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요.

진도의 주말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3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천연기념물 제 53호인 진돗개 테마공원으로 주말 오후에 진돗개 공연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경주를 즐길 수 있어 진도에서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진돗개 테마공원은 순수혈통의 진돗개를 사육하는 사육장을 갖추고 있고 진돗개 홍보관을 비롯해 어린이동산, 진돗개 애견 캠핑장, 연못공원, 미니 동물농장 등의 다양한 체험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평일에도 평일 공연장에서 진돗개 공연을 관람하고 공원의 시설들을 즐길 수 있지만 주말에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은 진도여행의 매력이라 할 수 있지요.

진돗개는 한국의 특산종으로 그 유래는 알 수 없지만 육지와 격리된 섬에서 혈통이 보존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는 품종으로 감각이 예민해 용맹하고 순종하며 외모도 뛰어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진돗개 테마공원은 평일공연장과 주말공연장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는데 주말 프로그램은 물건 찾아오기, 장애물 통과하기, 춤추기, 그림그리기 등의 무대공연과 필드에서 열리는 빠른 시간 내에 여러 장애물 통과하기를 통해 우수한 진돗개를 선발하는 테스트와 트랙에서 펼쳐지는 경주가 있습니다.

진돗개 경주는 조별 예선을 치르고 우승후보 맞추기가 진행됩니다.

1000원을 지불하고 우승후보를 지목해 우승을 맞출 경우 추첨을 통해 진도 특산품을 나눠주는데요. 

당첨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쓰인다고 하니 1000원 투자하고 응원과 기부라면 그 값은 충분하지 않을까요?

진돗개 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 시작되니 시간에 맞춰 진돗개 테마공원의 주말 공연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진돗개의 힘찬 경주가 끝나면 곧바로 이동을 해야 할 곳이 진도향토문화회관입니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도토요민속여행 프로그램이 주말마다 다른 구성으로 펼쳐지는데 호응도가 좋아 매 공연마다 거의 만석에 가까울 정도로 그 열기가 뜨겁습니다.

진도 여행의 별이라 할 수 있지요.

진도에는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4종과 전라남도지정 무형문화재 5종을 비롯 진도아리랑을 포함한 남도민요와 전통적인 민속이 보존되어 있어 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요즘 연예계의 대세인 가수 송가인의 어머니가 진도 씻김굿 전수조교라는 사실 아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진도의 상장례가 공연에 올려질 때는 송순단 여사의 공연도 직접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진도의 상장례 중 다시래기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형문화재 제 81호로 지정/계승되고 상주와 유족들의 슬픔을 덜어주기 위한 감동과 해학이 담긴 연극놀이로 다섯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무대 공연으로 전승되고 있습니다.

진도향토문화회관에서 매 주말 오후 2시에 펼쳐지는 토요문화공연은 전통 민요와 민속을 중심으로 무용, 사물놀이, 기악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준비된 공연이니 놓쳐서는 안 되겠죠. 

명량대첩 승전지인 진도대교 아래 울돌목에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울돌목 주말장터가 열리고 있으며 진도군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과 진도군 특산품으로 만든 음식은 물론 여러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울돌목 주말장터는 2015년 개장하여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12:00~18:00까지입니다.

장터에는 임진왜란 때 조선 수군의 판옥선 모형이 전시되어 있고 울돌목 바다위에 Sea Work 산책로가 개설되어 바다풍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공연은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진행되고 있으며 진도민요, 버스킹, 초청가수, 마술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안겨드리고 있답니다.

요즘 진도의 핫 아이콘인 미스트롯의 가수 송가인을 모델로 한 SNS 인증용 포토존도 운영하고 있으니 인증 샷 촬영 후 해시태그 걸어주는 것 잊지 마시고요.

해가 지면 진도대교는 화려한 조명으로 모습을 바꿉니다.

진도대교 야경은 진도타워에서 보실 때 가장 아름답다는 사실, 꼭 참고하세요!

주말 진도여행 3종 세트~

진도의 흥과 멋을 다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고 오직 진도의 주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고급 체험이죠.

한 주의 시작 월요일 힘내시고 다가오는 주말, 진도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본 게시글은 전라남도 SNS 관광 기자단 심철 기자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