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삶의 무게, 잠시 여기다 내려놓으시게"

입력 2019.11.14. 11:01 댓글 0개

안녕하세요? 남도여행길잡이입니다 :) 

기쁜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한국관광 100선' 3회 연속 선정 전라남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담양 죽녹원이 전라남도 유일의 지방정원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담양 죽녹원은 2005년 3월 첫 개장 이후 연간 140만 명 이상이 찾는 전남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울창한 대나무숲을 거닐며 다양한 문화체험도 즐길 수 있어 고단했던 삶의 무게를 내려놓고 마음 깊이 쉬어갈 수 있는 곳이지요 :)

대나무숲과 어우러진 한국전통정원 

지방정원 등록을 위해서는 면적 ​10만㎡이상, 녹지면적 40% 이상으로 관리, 편의시설 및 주제 정원 등을 갖춰 관할 시 도지사에게 등록해야 하는데요.

죽녹원 지방정원은 등록 면적 15만6959㎡에 역사 정원, 누정 정원 등  5가지 주제의 정원을 갖춰 지방정원으로 등록되었어요!

담양 죽녹원에는 죽림욕을 누릴 수 있는 총 2.2km의 산책로 조성은 물론 생태 전시관, 인공폭포, 야외공연장이 많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 체험은 물론 족욕 체험도 가능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어요 :)

모두를 위한 모두의 죽녹원을 향해 담양 죽녹원은 대나무숲과 한국전통정원이 어우러져 새로운 소재 도입 및 연출을 활용해 한국전통정원 유형의 국가정원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기쁜 소식이지요? ^^

진정한 여유와 쉼이 있는 담양 죽녹원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잠시 쉬어가시는 건 어떨까요? :)

▶ 담양 죽녹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