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가을바람과 즐기는 다도해의 멋진 야경

입력 2019.11.12. 14:02 댓글 0개

안녕하세요?

남도여행길잡이입니다 :)

멋과 맛, 낭만이 가득한 목포에서 즐길 수 있는 야경 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목포 해상케이블카

◆ 갓바위와 해상보행교

◆ 평화광장과 춤추는 바다분수

◆ 목포해양수산복합센터

위 순서로 저와 함께 떠나볼 텐데요 :)

두 발 아래로 아름답게 펼쳐지는 목포와 다도해의 멋진 야경!

그럼 출발해볼까요? ^^


1. 목포 해상케이블카

국내 최장 길이 3.23km를 자랑하는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에서 ‘ㄱ’자로 꺾여, 해상을 지나 반달섬 고하도에 이르는데요.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세계에서 두 번째 높이의 케이블카 타워입니다.

특히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는 크리스탈 캐빈 탑승 시엔 더욱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휠체어,유모차는 안전상의 이유로 일반 캐빈만 탑승 가능합니다!


2. 갓바위와 해상보행교

반사되는 노을 빛이 아름다운 목포의 관광 보물, 갓바위!

천연기념물 제 500호로 지정된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약 8천만년 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인데요.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으나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 위에 설치하여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요!

갓바위는 인위적인 요인이 배제된 자연이 만들어낸 조각품으로 다른 지역 풍화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희귀성을 가지고 있어 흥미롭고 아름다운 자연학습장으로 역할하고 있습니다 :)


3. 평화광장과 춤추는 바다분수

도심 속 해변공원인 평화광장은 바다와 나란히 길게 뻗은 해안도로로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요.

가족과 연인들을 위한 커피의 거리와 화려한 빛, 거대한 물줄기와 함께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며 밤이 되면 춤추는 바다분수와 함께 청소년들의 이색적인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어 일상을 벗어나 삶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4. 목포해양수산복합센터

북항에 위치한 목포해양수산복합센터 위판장에서는 매일 목포 신안 등 인근 해역에서 잡아온 활어가 활발하게 경매되고 있어요!

바로 옆 직판동에서는 관광객들이 싱싱한 활어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한 활어를 먹고 갈 수도 있어요 :)

오늘은 목포와 다도해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목포 야경 투어를 알려드렸는데요!

밤에 더 반짝이는 목포에서 막바지 가을을 힘껏 즐겨 보세요 :)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