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예술분야 투자유치대회 대상' 주스, 50억 투자유치

입력 2019.11.07. 10:39 댓글 0개
예술분야 투자유치대회 대상 수상팀 '주스' 설명 모습 (사진 = 예술경영지원센터 제공)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2019 예술분야 투자유치대회'의 대상 수상 기업인 ㈜주스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블랙마운틴벤처스'로부터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7일 예술경영지원센터에 따르면 주스는 지난달 14일 엔젤리더스포럼에서 기업설명회(IR) 피칭을 통해 이 같은 결과를 얻어냈다.

지난달 2일 열린 '예술분야 투자유치대회'는 예술분야 민간 투자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 한국엔젤투자협회가 협력했다.

㈜주스의 사업모델은 음악공부에 필수인 청음 과목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웹서비스 '이지이어'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학습자가 자신에게 맞는 연습문제를 선택해 연습할 수 있다. 채점 기능을 통해 개인의 약점을 분석한 문제를 추천, 훈련하고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예술분야 투자유치대회의 심사위원인 김승현 케이씨벤처스 대표와 주하나 전문엔젤투자자 코어컴피턴시 대표는 현재 청음교육 시장의 문제점에 대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평가했다.

예술경영지원센터의 홍사웅 본부장은 "문화예술 분야는 사업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기 힘든 분야임에도,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집중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예"라고 봤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