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문화와 자연을 동시에 느끼는 드라이브 코스

입력 2019.09.23. 14:14 댓글 0개

굴비의 도시 영광. 영광은 현재 상사화가 한창입니다. 그래서 불갑산에서는 제19회 상사화축제가 진행 중이에요. 붉은 꽃무릇을 보기 원하시면 24일까지 전라남도 영광을 찾아주세요!

영광은 굴비와 상사화도 있지만 제1경으로 꼽히는 곳이 있습니다. 영광의 으뜸 여행지, 백수해안도로!

그리고 함께 가보기 좋은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인 마라난타사! 불교의 흔적과 푸른 바다를 모두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코스 함께 보시죠~

나라난타사

차를 가지고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이에요. 마라난타사-영광대교-백수해안도로까지. 해안가에 주차하기 편하고 쉼터, 전망대 등 둘러보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백수해안도로 등대

마라난타사로 가려면 영광 법성포를 지나야 합니다. 법성포 중심가를 지나면 사찰에 이릅니다. 승강기까지 목탑형식으로 되어 있어 사찰의 분위기가 한껏 느껴집니다.

승강기 탑

입장료는 없어요! 승강기를 타고 3층에서 내려 사찰로 들어섭니다. 공사 중인 사면대불과 마라난타사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마라난타사

백제불교는 중국을 통하지 않고 인도로부터 들어왔다고 합니다. 인도승려 마라난타가 384년(침류왕)에 백제로 건너옵니다. 침류왕은 교외까지 나아가 그를 맞아 궁궐 안에 머무르게 했어요.

마라난타 동상

마라난타는 궁중에 머물며 국왕 등에게 설법했습니다. 백성들도 점차 교화되어 불교를 신봉하게 되었어요.

백제 불교의 시작. 그 후 마라난타는 영광 불갑사와 나주 불회사를 창건했다고 합니다.

마라난타사는 사면대불, 부용전, 만다라 광장, 쉼터, 등이 있습니다. 부용전의 조각상은 시선을 끌고, 바다가 들어오는 곳에 자리한 넓은 쉼터도 멋집니다.

마라난타사 모습/간다라유물관

전남 영광의 제1경 백수해안도로. 이 도로는 제1회 대한민국 경관대상 자연환경 최우수상을 수상한 곳입니다.

마라난타사를 나와 영광대교를 지나 여유롭게 드라이브를 하면서 둘러봅니다.

백수 해안도로는 국도 77호선과 군도 14호선에 속한 도로입니다. 영광군 백수읍 백암리부터 길용리까지 이어지는 17km의 도로입니다. 노을과 풍경이 참으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전망대에서 본 모습

백수해안도로 주변 8개의 주차장마다 전망대와 쉼터가 있습니다. 드넓은 칠산 바다와 섬들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해안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백수해안도로 명소들

노을 전시관, 목책 산책로, 365 계단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있습니다.

전라남도 영광군에는 역사와 아름다움이 넘치는 곳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문화를 융성하게 만든 백제 불교의 출발지. 그리고 서해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길. 

이번 주말 영광 나들이 어떠세요? 마라난타사에서 불교라는 문화의 아름다움을, 백수해안도로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당신의 주말을 다채롭게 채워줄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