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콧바람 쐬고 싶은 요즘···해남으로 와요!

입력 2019.08.16. 14:29 댓글 0개

요즘 그 지역의 유명한 숲에는 자연휴양림이 잘 조성되어 있어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땅끝해남의 흑석산에도 가학산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학산 자연휴양림은 계곡면의 진산이자 북풍을 막아주는 해남의 수문장이며 신선의 선풍을 지닌 명산인 흑석산(해발650.3m)에 위치하고 있어요. 

가학산 동물나라에는 원숭이 천국과 조류체험관이 있어 아이들도 무척 좋아하고 아이들 자연 학습장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수년 동안 이곳 가학산에서 생활하며 야생성이 강해진 일본원숭이 해남이가 고양시 테마동물원 쥬쥬에서 3개월 동안 순치교육을 받고 금의환향하여 이곳에 가정을 꾸려 잘 생활하고 있어요.

사방댐을 이용한 물놀이장은 여느 야외 수영장 못지 않은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흑석산에서 흘러 나오는 자연 그대로의 맑은 물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여름의 무더위도 식힐 수 있어요. 

독특한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샤워장도 잘 갖춰져 있어 물놀이를 즐긴 후에 샤워하기에도 좋으며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역시 잘 갖춰져 있어요.

본격적으로 숲 속으로 들어가기 전 장승이 서있는 것이 보입니다. 안내판과 출입통제 하는 곳이 보이며 정문과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정문 안으로 들어 서면 이곳에서 가장 큰 건물인 휴양관을 만날 수 있어요. 이곳에는 관리사무소와 콘도형 객실(18평) 4개소, 세미나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워크숍 등을 갖기에도 좋아요. 

족욕 체험장도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힐링도 하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볼 수 있어요.

​숲 속으로 들어 가면 본격적으로 휴양시설 및 펜션 등이 있으며 가족관은 가족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마치 집처럼 시설이 잘 되어 있어요. 

일반 펜션인 숲속의집A동(12평,7평) 7개소, 숲속의집 B동(12평,7평) 4개소, 숲속의집 C동(7평)2개소가 갖춰져 있어 이곳에 머무르며 편하게 쉴 수 있어요. 

제1야영장과 제2야영장 2개소도 마련되어 있어 1일 이용료 20,000원을 내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 카라반이나 텐트, 취사도구 이용도 가능해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아숲체험관은 아이들이 놀고 숲을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신나고 건강하게 뛰노는 모습이 상상이 되어 매우 흐뭇합니다.

선녀와 나무꾼 동화에서 따온 이름인 선녀동(22평)과 나무꾼동(22평)이 있는데요. 단체 모임을 위한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요.

신선동(22평)과 동백동(31평)도 갖춰져 있으며 신선동은 계곡물이 흐르는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계곡물 흐르는 소리에 비비큐도 먹으면서 마치 신선처럼 힐링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힐링이 필요할 때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맑은 공기 속에서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해볼 수 있는 숲 속의 힐링여행지 해남 가학산 자연휴양림에서 아름답고 멋진 추억을 남겨 보시길 바랄게요!

※ 본 게시글은 전라남도 SNS 관광 기자단 박인웅 기자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