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방콕은 이제 그만, 캠핑장으로 야영가자!

입력 2019.08.13. 11:47 댓글 0개
버너 취사 가능, 장성 평림댐
노지 캠핑 장소, 나주 드들강
재개장 캠핑지, 광주 제2수원지

찌는듯한 가마솥 더위, 집밖은 위험해. 그렇다고 에어컨 밑에서만 빈둥댈 수 없다. 나가자.

온갖 것이 푸르른 숲속에서 야영하게 말이다.

비용이 걱정된다고? 여기 광주·전남 무료 캠핑장을 추천한다.

장성 평림댐 캠핑장. (이미지=독자 제공 future__c)

캠핑장에서 고기도 구워먹고 라면도 끓여 먹고 싶다면 장성군 삼계면 수옥리에 위치한 평림댐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장성 평림댐 캠핑장. (이미지=독자 제공 happymiranda)

무료로 운영되고 버너를 이용한 취사까지 가능한 이 곳은 이미 광주·전남에서 무료 캠핑지로 유명한 장소기도 하다.

장성 평림댐 캠핑장. (이미지=독자 제공 happymiranda)

주말 오후가 되면 나들이를 즐기러 온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으니 서둘러 가기를 추천한다.

주변에는 테마공원과 넓은 잔디 축구장이 있고 편의시설로 화장실과 샤워장, 개수대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광장에서는 자전거와 유아용 전동차도 대여해주고 있어 다양한 놀이도 가능하다.

또 먹거리를 제대로 못챙겨왔다면 이것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양한 메뉴의 이동식 판매차량이 있기 때문이다. 또 배달음식도 가능하다.

나주 드들강. (이미지=독자 제공 loveso_ra)

광주에서 아주 가까운 나주에도 노지 캠핑 장소로 유명한 곳이 있다. 

남평읍 남석리에 위치하고 있는 나주 드들강 솔밭 유원지가 바로 그곳이다. 

나주 드들강에 마련된 화장실. (이미지=독자 제공 loveso_ra)

화장실, 식수대, 작은 매점, 무료 와이파이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주말에는 캠핑을 하러 온 사람들로 북적인다.

나주 드들강 음수대. (이미지=독자 제공 loveso_ra)

강과 맞닿아 있고 울창한 나무들이 어우러진 이 곳은 풍경이 아주 좋기로 유명해 찾는 이들이 많다

광주 제2수원지. (이미지제공=오매광주)

광주라고 무료 캠핑장이 없을쏘냐.

바로 광주 동구 용연동에 위치한 제2수원지 캠핑장이다.

광주 제2수원지. (이미지제공=오매광주)

제2수원지 캠핑장은 무등산 탐방로 입구에 위치해 있어 산책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무등산 국립공원내 위치하다보니 취사와 전기 사용은 불가하지만 조리된 음식을 가져와서 먹는 것은 가능하다.

오는 10월까지 금,토요일 및 공휴일 전일에 이용가능하며 예약자에 한 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주차시설 또한 무료다.

이용 문의는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용연정수사업소(062-234-790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룸=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