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펄펄 뛰는 고기가 손틈새로 슝슝슝

입력 2019.07.31. 11:19 댓글 0개
【진도=뉴시스】박상수 기자 = 진도 의신면 접도마을 '개매기 바다체험'. 2019.07.31. (사진=진도군 제공) photo@newsis.com

【진도=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진도군은 의신면 접도 어촌체험마을 앞 갯벌에서 오는 8월3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개매기 바다체험' 행사가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개매기는 조수간만의 차를 이용해 갯벌에 그물을 쳐 놓고 밀물 조류를 따라 들어 온 물고기가 썰물 때 갇히도록 하는 전통 고기잡이 방식이다.

갯벌 위 그물에 빠진 숭어, 농어, 돔 등 고기를 맨손으로 잡는 쾌감을 맛볼 수 있으며, 직접 잡은 고기를 현장에서 회로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개매기 체험 참가자들은 입장료 성인 1만원, 어린이 5000원으로 입장료 수익금은 접도 어촌체험마을 발전기금으로 기탁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청정해역 보배섬 진도 갯벌에서 숭어, 농어, 고동 등 고기를 맨손을 잡는 쾌감은 무더운 여름철 짜릿하고 이색적인 체험이 될 것"이라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