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지금 이 순간을 오붓이 즐겨요 ,해남 화원반도

입력 2019.07.22. 14:21 댓글 0개

어느새 찌는 듯이 무더운 여름의 길목에 접어 들었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전남 곳곳의 숨은 피서지 중, 어느 곳 하나 정하기 어려울텐데요.

사랑하는 가족, 연인, 그리고 혼자여도 오붓이 지금 이 순간만을 즐길 수 있는 곳. 시간이 멈춘 듯, 천혜의 자연환경에 몸을 맡기고 싶은 해남 화원반도 일대를 다녀왔습니다. 

첫 번 째로 방문한 곳은 해남 화원면에 위치한 오시아노 관광단지입니다. 그 중에 오시아노 해수욕장을 먼저 들렀는데요. 

잘 조성된 단지에서 제일 먼저 반겨주는 것은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져내리는 모습입니다.

아직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지 않아서인지 방문객의 숫자가 많지 않아 더욱 쾌적하게 시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 오시아노 해수욕장의 전경.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도 즐길 수 있어요.

특히나 한 여름철에는 액티비티 활동도 뺴놓을 수 없을텐데요. 파인비치 캠핑장을 통해 ATV바이크를 빌릴 수 있답니다. 

시원한 해안가를 신나게 달려보는 재미 또한 즐겨보세요.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 캠핑카를 끌고 캠핑장에 온 방문객도 있었습니다~ 

널따란 공간과 깨끗한 욕실과 개수대 등으로 깨끗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겠죠?

또 시간이 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장소~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뻥 뚫리는 바로 목포구등대가 있습니다.

목포항의 관문에 위치하여 목포 구등대로 부르게 되었는데요. 화원반도와 달리도 사이의 작은 협수로를 통항하는 선박의 안전한 항해를 위해 불을 붉혔다고 합니다.

1908년 대한제국 세관공사부 등대국으로 신설되었다고 하니 무려 100년이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등대의 모습은 시대에 따라 변화했는데요. 작은 조형물로 달라진 등대의 모습을 한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올 여름 전남의 다양한 곳에서 시원하게 보내보세요! 해남 화원반도의 숨은 명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