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이글거리는 태양을 향해 물대포를 쏴라!

입력 2019.07.19. 14:00 댓글 0개

무더운 여름, 어디로 휴가를 떠나야 될지 고민 되신다면 맑은 물 푸른 숲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추천해 드릴까 하는데요. 

정남진 장흥의 ‘맑은 물’은 바로 탐진강이 있기 때문이며 ‘푸른 숲’은 편백숲 우드랜드가 있어 더욱 빛날 수밖에 없는 축제라고 하네요. 

 문화체육관광부의 4년 연속 우수축제 및 11년 연속 전라남도 우수축제로 선정된 ‘장흥 물축제’가 올여름도 어김없이 7월26일(금)부터 8월1일(목)까지 7일간 열려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어엿한 테마 축제로 자리 잡았죠. 

푸른 자연 못지않게 깨끗한 지역의 이미지를 널리 알릴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네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하여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더구나 뜨거운 여름, 맹렬한 더위를 떨칠 수 있어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축제일 수밖에 없겠죠?

두 눈을 번쩍 뜨이게 하는 하얀 물줄기, 공중으로 솟았다가 바닥으로 내리꽂는 시원한 물소리, 온 몸으로 부대끼는 깨끗하고 시원한 물, 숲 속의 향긋한 나무, 풀내음...상상이 되지 않으세요?

물축제는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다채롭게 연결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특징인데요.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 속의 쉼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흠뻑 느끼고 즐길 수 있답니다. 

잠시 한눈을 팔 새도 없이 주· 야간 펼쳐지는 프로그램은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기에 충분해요.

장흥 물축제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축제장이길 거부합니다. 깨끗한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이 하나 되는 건강한 행복의 체험장이라고 할 수 있죠. 

어른들에게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지냈던 순수함을 소환하는 시간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여름 날의 최고의 놀이터이지요.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편백숲 우드랜드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가장 많이 내뿜는 100ha에 40년생 이상의 아름드리 편백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지요.

목재문화체험관, 목공 및 생태건축 체험장, 숲 치유의 장, 산야초단지, 말레길 등 숲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조성되어 있어요. 

목재문화체험관은 전시와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체험관에서는 나무피리와 나무곤충 만들기, 나무 블록 쌓기와 나무 주택 만들기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답니다. 

피톤치드가 가득한 공간에서 독서를 할 수도 있구요. 전시관에서는 편백숲 우드랜드에 관한 내용과 나무로 만든 다양한 작품과 장흥 특산품 등을 관람 하실 수 있어요 

이 뿐만이 아니랍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사색의 숲을 산책 해 볼 수도 있고 편백나무로 만들고 건강소금으로 가득 채운 편백소금 찜질방을 체험할 수도 있는데요.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편백효소 톱밥찜질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몸 속에 쌓여있던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겠죠?

올여름 휴가는 짜릿한 즐거움과 낭만이 있는 곳! 뜨거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 버릴 최고의 휴식처! 뜨거운 열정과 웃음이 가득한 곳! 건강과 힐링이 있는 곳! 

맑은물 푸른숲 초록 자연의 상징 정남진 장흥으로 지금 떠나 보세요!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http://festival.jangheung.go.kr/festival)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출처] 이글거리는 태양을 향해 물대포를 쏴라! 정남진 장흥 물축제|작성자 전라남도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