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흙 내음 가득한 전남 자연휴양림 HOT 5

입력 2019.07.11. 14:23 댓글 1개

심쿨한 여름낙원 전라남도 자연 휴양림 HOT 5

여름이면 남도휴양림에는 싱그러운 신록의 향연이 펼쳐지는데요.

흙 내음 가득한 오솔길을 걸으며 어디론가 바쁘게 달려가려던 마음을 숲길 한편에 고이 넣어두고 여유와 휴식을 담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심쿨한 전라남도 자연 휴양림 HOT 5!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1. 완도 자연휴양림

푸른 녹음으로 마음을 채우다

사진=완도자연휴양림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난대수목원! 

완도수목원에 자리한 완도자연휴양림은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숲속의 집 객실 내부에서도 아름다운 난대숲과 다도해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아열대온실, 산림박물관, 붉가시나무숲길, 숲속 놀이터 등 완도수목원을 산책하고 숲속 자연 물놀이장에서 첨벙거리며 물놀이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푸른 녹음에 마음이 물들게 될 거예요.

여행 TIP

· 힐링&체험 : 완도타워, 장도청애진유적지, 청해포구 드라마세트장

· 웰빙먹거리 : 전복코스요리, 전복삼계탕, 농어

주소 :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좌리 산16-1

2. 순천 낙안민속 자연휴양림

조선시대의 삶이 담긴 낙안읍성 뒤편

사진=순천시청

아늑한 금전산 자락에 있는 낙안읍성 자연휴양림은 옛 놀이와 자연이 함께하는 공간입니다.

자연을 벗 삼아 금전산 정상에 오르면 낙안읍성이 한눈에 보이는데 마치 박물관에 전시된 미니어처를 보는 기분이랍니다.

휴양림 곳곳에 있는 옛 놀이기구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물놀이장은 신나는 여름을 선사하지요.

인근에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주암호와 상사호, 날새들의 천국 순천만 등이 있어서 더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여행 TIP

· 힐링&체험 : 낙안읍성, 미림수목원

· 웰빙먹거리 : 팔진미비빔밥, 짱뚱어탕, 백반정식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민속마을길 1600

3. 광양 백운산 자연휴양림

신비로운 호남정맥의 기

사진=백운산자연휴양림

어머니의 품처럼 광양을 감싸고 있는 백운산은 백두산을 출발해서 남쪽으로 1,875km를 달려 백두대간의 13개 정맥 중 하나인 호남정맥의 끝자락입니다.

한반도 최장 맥의 끝 지점으로 모든 기가 모여 고여있기에 이곳에 머물면 장수를 누린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지요. 이 영험하고 아름다운 백운산 기슭에 백운산자연휴양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삼나무, 편백, 소나무 등 잘 조성된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로운 아름드리 수목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나게 만든답니다.

또한 산막, 숙박동, 야영장, 황톳길, 잔디광장 등 숙박과 야영시설을 갖추고 있어 휴양지이자 자연학습장으로 이용되고 있어요.

기암괴석이 즐비한 백운산 4대 계곡과 소나무, 삼나무, 편백림의 풍광만으로도 자연과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양지가 아닐까요?

여행 TIP

· 힐링&체험 : 대화마을, 와인동굴, 구본산전망대

· 웰빙먹거리 : 광양숯불구이, 닭숯불구이, 갯장어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옥룡면 추산리 산115-1

4.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

신혼부부의 명당 터

사진=제암산자연휴양림

아이들을 위대한 인물로 키우고 싶다면? 제암산 자연휴양림을 자주 찾으세요!

해발 807m의 제암산은 정상에 임금제(帝) 자 모양의 기암괴석이 우뚝 솟아 있어 나라가 어렵고 가뭄이 들 때는 국태민안을 빌었던 신령스러운 산이에요.

날씨가 좋은 날은 무등산과 청정해역 득량만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이고 제암산 아래의 품 안에 자리 잡은 제암휴양관은 제암의 정기를 이어받은 재상의 명당터로 알려져 있지요. 때문에 신혼부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자연휴양림의 계곡은 섬진강의 발원지로 한여름에도 물이 차갑고 시원하여 여름 피서지로 이용하기에도 제격!

제암산에 올라 임금바위에 소원을 빌고 계곡물에서 땀을 식히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상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 TIP

· 힐링&체험 : 녹차밭, 비봉공룡테마파크, 율포해수녹차탕

· 웰빙먹거리 : 짱뚱어탕, 보성녹돈, 갯장어

주소 :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 330

5. 여수 봉황산 자연휴양림

봉황의 날개깃에 머물다

사진=여수시청

봉황이 날개를 펴고 나는 산이라 하여 봉황산이라 불렸던 성산에 자리한 봉황산 자연휴양림!

에메랄드빛 바다에 올망졸망하게  떠 있는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은 마음이 시원해질 만큼 아름다워요.

봉황산 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편백숲 체험로, 야영장, 물놀이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한여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쉬어가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여행 TIP

· 힐링&체험 : 엑스포해양공원, 아쿠아플라넷, 해양레일바이크

· 웰빙먹거리 : 서대회, 통장어탕, 갯장어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대복길 160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솔향기, 편백 향기 가득한 숲길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사색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심쿨한 남도 휴양림으로 떠나보세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