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광주에서도 기차여행의 로망을 느낄 수 있다고?

입력 2019.06.12. 09:20 댓글 4개

오하~~여러분~~!

광주에서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ㅎㅎ

모르셨죠? 기차여행하면... 저~~ 멀리 떠나는 여행을 생각하셨거나 아님 화순 정도를 떠올렸을텐데요, 광주에서 즐길 수 있는 기차여행을 소개해드릴께요.

오매광주 기자와 함께 떠나보실까요?

광주역에서 광주송정역까지 또는 광주송정역에서 광주역까지, 기차를 타고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사실!! (사실... 쉽고 빠르다는 것도 좋지만, 괜히 기차역, 공항 이런 곳에 가면 기분이 묘하게 좋잖아요^^)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왕복하는 무궁화호는 매일 30회 운영이 되는데요, 가격은 2,600원으로 시내버스 보다는 2배 비싸지만 시간이 15분 밖에 안 걸린다는 큰 장점이 있답니다.

그리고 기차를 타고 광주에 도착했는데 광주 극락강역이나 광주역 근처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KTX 환승 할인이 추가로 적용되기 때문에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상당히 유용하답니다.

저의 경우에는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왕복하는 기차를 타고 극락강역에 내리면 제가 살고 있는 광주 수완지구를 7분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맞으면 종종 무궁화호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수완지구는 세계 기네스북에 오른 우체통, 영화관, 아울렛과 대형마트, 호수공원과 풍영정천 등 광주에서 데이트 장소로 유명하답니다.

그리고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왕복하는 기차를 타면, 짧은 시간에 광주 시내를 기차를 타고 구경 할 수 있는데요,광주역이나 극락강역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꼭 기차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기차 타보고 싶어하잖아요... 그럴때!! 광주시내기차를 타면 좋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좋은 기차여행!!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4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