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장미·라벤더·수국까지 전남은 꽃천지

입력 2019.05.23. 16:04 댓글 0개
26일까지 곡성·장성꽃축제
영암·광양선 내달부터 라벤더
'1004섬' 신안서도 수국축제

5월은 계절의 여왕, 그렇다면 5월을 상징하는 꽃은? 바로 장미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광주를 비롯해 전남 곳곳 장미밭에는 꽃이 만개가 했다.

장미 뿐인가, 튤립, 라벤더, 수국까지 가는 봄이 아쉬운 꽃들이 줄줄이 대기 중이다. 

곡성세계장미축제 (사진제공=곡성군)

■곡성세계장미축제

곡성 섬진강 장미공원에서는 9회째를 맞은 세계장미축제가 한창이다. 전국 최고의 면적을 자랑하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1004종의 유럽 최신품종 장미로 유명하다. 

이번 축제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폐막일에는 가수 박상민과 알리의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곡성세계장미축제는 '골든로즈' 콘셉트로 다른 장미축제와 차이를 뒀다. 축제장 곳곳에는 황금장미 조형물과 오브제 등이 전시된다.

또 잔디광장 등에도 골든로즈를 모티브로 하는 포토존이 조성돼있다.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 (사진제공=장성군)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

20년 전통의 장성 홍길동 축제와 황룡강의 꽃길을 만나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로 새롭게 펼쳐진다.

황룡강변 5만평에는 꽃양귀비와 수레국화, 안개초, 백일홍이 심어져있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 봄꽃 페이스페인팅과 VR(가상현실)무예체험, 우드버닝, 캐릭터 블록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이번 축제는 26일까지 황룡강 일원과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진행된다.

라벤더 (사진제공=뉴시스)

영암 허니라벤더팜 축제

영암에는 보랏빛 향기 가득한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

영암군 덕진면 솔안길 7-6, 송내마을에 위치한 '허니라벤더팜'은 4200평 농장으로 수많은 라벤더 묘목과 월출산의 자연 풍경이 이국적이면서 낭만적인 풍경을 만들어낸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일요일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라벤더 리스만들기, 드라이플라워만들기, 꽃차, 가드닝 등이 준비돼있다.

축제는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광양 사라실 라벤더 축제 (사진제공=뉴시스)

■광양 사라실 라벤더 축제

광양에서도 6월 1일부터 23일까지 향기로운 보랏빛 라벤더 축제가 진행된다.

광양시 광양읍 사곡리 625에 위치해 있으며 100평 남짓의 농장에는 줄지어 선 라벤더와 라벤더 치유공원, 라벤더 아로마 연구소가 자리하고 있다.

끝없이 펼쳐진 보랏빛 라벤더 풍경은 마치 프랑스의 프로방스 못지 않은 광경을 연출한다.

농장은 힐링을 테마로 한 여러 체험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근 예술촌에서 천연 아로마, 천연 염색, 목공예, 가죽공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국 (사진제공=뉴시스)

■신안 도초도 섬 수국축제

신안에서는 6월부터 꽃망울을 터트리는 수국축제가 열린다. 

신안군은 오랜기간 도초도에 수국 테마 공원을 조성해 제1회 수국축제를 선보인다.

축제장 곳곳에는 보기 힘든 수국 희귀종부터 일반종까지 다양한 품종을 전시하며 분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손수건 꽃물들이기와 압화 책갈피 만들기, 수국 차 시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오는 6월 14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도초도 수국공원은 전국 최대의 수국공원으로 종류만 100여 종에 달하며 여러 품종의 수국이 어우러져 축제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수국 (사진제공=뉴시스)

■해남 제1회 땅끝 수국축제

해남에서도 제1회 땅끝 수국축제가 열린다.

해남군 현산면에 위치한 4est(포레스트)수목원은 6월 6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국축제를 개최한다.

수목원 안에 위치한 수국정원에서 100여종의 희귀 수국을 선보일 예정이며, 수국사진 공모전도 함께 진행한다.

또 수목원에는 수국정원 이외에도 하트정원, 분홍꽃정원, 향기원, 대나무원 등 다양한 수목전시원들이 있다.

곳곳에는 조형물과 함께 포토존이 조성돼있다.

통합뉴스룸=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