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드라마 속 장소가 한눈에 '나주영상테마파크'

입력 2019.05.22. 14:48 댓글 0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라남도 나주영상테마파크..

전남 나주시의 인기 관광지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주몽을 비롯한 영화, 드라마 세트장과 함께 고구려 역사,문화 전시관도 둘러 볼 수 있는 방대한 규모의 나주영상테마파크..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입장해봅니다. ^^

나주시관광안내소에 들러 해설사 동행을 요청하면 전반적인 시설 안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나주영상테마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세트장으로 드라마 주몽을 촬영할 때 설립된 세트장! 

큰 규모 만큼이나 볼거리가 풍성해서 사시사철 사랑하는 연인들과 가족 여행지로 필자가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나주영상테마파크 입구에 들어서면 그동안 이곳에서 촬영한 드라마 및 영화에 출연했던 분들의 사진과 동판 위에 새긴 핸드 프린팅이 함께 설치된 스타거리가 있습니다.

인기 연속극 주몽 외에도 달의 연인, 태왕사신기, 일지매, 쌍화점, 전설의 고향, 이산, 보보경심려 등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한 장소로 전남 나주를 방문했다면 꼭 들러 보세요.

나주영상태마파크를 입장하여 제 1관문으로 들어가기 직전.. 삼족오란 고구려 벽화 성신도에서 나오는 듯이..

우리 역사와 민족의 태양과 같은 신적 존재로 섬겨왔다는 삼족오란 광장에 세워진 "삼족오의 비상"

민족의 무궁한 잠재력과 저력으로 비상하기를 바라며 제작된 작품, "삼족어의 비상" 조형물을 만나게 됩니다.

나주 영상테마파크 스타거리를 지나 "해자문"을 통과 성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고구려 역사 문화체험장~ 차분하게 감상하시며 필자와 함께 둘러 보기로 합니다.^^

2천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전라남도 나주시!~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지은 나주영상테마파크는 단순한 드라마 오픈세트를 넘어 내/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와 대한민국의 역사, 전통을 체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나주영상테마파크 내 손으로 만지는 명화 미술관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웅장하고 예술적, 미술적 가치가 넘쳐나는 아름다운 기와집(한옥)으로 지어져 있지요.

드라마 주몽으로 배우는...졸본 부여궁.. 고구려를 달리 이르는 말로 부여의 일족이 졸본에 세운 나라를 말합니다.

아름다운 미술적 가치가 있는 작품들.. 감상하며 마음의 안정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미술관을 둘러보고 나오면.. 전통복식체험, 활쏘기체험, 다양한 전통공방 등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럽 영화에서나 가능한 성벽 밖 수로가 있고, 성문 앞의 물길을 기준으로 문을 내리면 안팎으로부터 격리시켜 방어시설 역할을 한 해자문을 지나면 그동안 촬영했던 소품들이 보입니다.

해자문을 지나며.. 주몽 및 태왕사신기, 바람의 나라, 이산,. 왕은 사랑한다, 도깨비 등.. 많은 드라마들이 이곳에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이곳을 방문 여행하면서 목을 축일 수 있는 자그마한 주몽 기념품 전시대와 주막도 보이더군요..

막걸리 동동주 녹두 빈대떡을 안주 삼아 대포 한잔.. 주모를 함 불러 봅니다.ㅎㅎ

나주영상테마파크 "여미을 신단"으로 오르기 전 이곳에서 빚은 도자기를 기념품으로 판매하는 무인? 판매대도 있더이다.ㅋ~

이 광장에서는 방문하신 분들의 판단으로 어디로 갈 것 인가를 판가름하여 방문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많고 많은 체험장과 기념관 등.. 제 2성문 중간성을 통과하면 관리사무소와 연못궁을 마주하게 됩니다.

연못궁을 거쳐 제 3성문 국내성으로 들어가면 바로 연못궁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나게 되지요.

주몽 드라마 속 유화부인의 처소로 소개되었던 연못궁으로 올라 봅니다.

이름 그대로 너무나 아름다운 연못! 주변을 한참을 보고 있노라면 서울의 어느 한옥..고택? 고관의 처소 같은 그런 느낌도 들더군요.^^

연못궁은 거대스케일을 자랑하던 중국 역사극에서도 보기 드문 아름다운 연못과 구름다리..

그리고 인공폭포를 보며 편히 쉴 수 있는 정자로 나주영상테마파크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로 관광,여행객들의 각광을 받는 곳입니다.

유화부인 처소도 잠깐 들여다 봅니다.ㅎㅎ~

나주영상테마파크 성문 망루에 올라서며 바라본 나주읍성 평야 풍경입니다.

탁 트인 영산강가에 조성된 10만 평의 다야뜰 생태공원이 펼쳐진 장관을 관망하실 수 있습니다.

나주영상테마파크 담 넘어 아래로 영산강이 휘감아 흐르고 있지요..

다야선착장에서 올려다보는 언덕에는 나주영상테마파크의 웅장한 자태! 

고구려의 모습을 재현해 "주몽"을 시작으로 수많은 드라마를 촬영한 오픈세트장이라고 합니다.

나주 영상테마파크 이곳저곳에 올라 보니 도착한 곳은 고구려궁 국내성을 지나 정면으로는 마지막 4성문인 한성문입니다.

왼쪽으로는 웅장한 고구려궁이 자리하고 있으며 오른쪽으로는 성벽에 4개의 누각이 조성되어 있지요.

직접 와서 보니 웅장한 느낌도 들었고 병사들의 함성소리가 들리는 듯.. 드라마의 장면들이 떠오르더군요.

​고구려궁과 국내성 성루 등 건물의 규모도 웅장하지만 무엇보다 테마파크에서 내려다보는 영산강 풍광이 으뜸이었으며 강 건너 다시면은 나주구간 영산강의 12개 정자 중 8개를 품고 있어 빼어난 경치로 검증된 곳이랍니다. 

수목이 우거지고 수풀이 뒤덮인 드넓은 고수부지 사이로 유유히 흐르는 영산강의 물줄기를 바라보니 힐링입니다.

나주영상테마파크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여미을 신단" 입니다.

처음에는 시간을 알려주는 해시계로 착각했는데 당대 최대 권력의 중심이였던 여미을 신단!

고구려의 별도(別都) 지금의 황해도 재령이며 재령 지역은 대동강의 지류인 재령강 주변에 넓은 평아가 있어 많은 인구를 부양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도무지 무슨 말인지~ 왕이 여미을 신단에서 제사를 지내던 장소?? 

고구려 역사 공부도 조금 더 해야 할 것 같습니다.ㅎ~

모두 돌아보고 한성 4성문을 통과하니 주몽 소서노의 사진방이 보입니다.

나주영상테마파크를 모두 돌아 보고 내려오는 길목에 주몽,소서노의 사진방? 빈약하기 그지 없더이다.

필자의 생각은 그 당시 사진방이 있었나?.ㅋ~

나주영상테마파크 곳곳에는 만지지 마세요 란 안내판이 보이고 드라마 제작시 사용했던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라남도 나주시 영상테마파크 전체를 돌아보며 시원하게 그리고 당시의 모습을 재현한 웅장한 누각들.. 감상 잘 하셨나요. 

이용시간, 정기휴일 안내문을 참조하여 방문 바랍니다.

나주 영상테마파크는 단순한 촬영장이 아닌 고구려의 건국 역사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영상전문 테마공원 입니다. 

나주영상테마파크의 입장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오후 5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나주영상테미파크 주소 : 전남 나주시 공산면 덕음로 450 (공산면 신곡리 산 2번지 )

○안내 및 문의전화 ☏ 061-335-7008 

○홈페이지 주소 http://www.naju.go.kr

구름 한 점 없는 쾌청한 초여름 날씨 따스한 햇살에 몸과 마음이 싱그럽게 채워지는 아름다운 신록의 계절!

발걸음도 한결 가볍고 활력있는 남도 여행지로 "나주영상테마파크" 어떠신가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여행지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아름다움과 자연, 다양한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고장 나주시!

나주영상테마파크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게시글은 전라남도 SNS 관광 기자단 정수학 기자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출처] [기고] 흥미로운 나주 여행! 나주영상테마파크|작성자 남도여행길잡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