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가족형 산책형 코스를 찾으신다면!

입력 2019.05.21. 09:52 댓글 0개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을 마치 병풍 친 것처럼 둘러싸고 있는 금당산인데요!

정상을 사이에 두고 옥녀봉과 황새봉이 위치하고 있으며 팔각정, 다목적 쉼터, 체육시설, 화장실,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시민의 휴식처가 되기도 하고 산책로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숲속 길로 힐링하러 가보겠습니다^^

산의 3~4부 능선을 이어가는 웰빙산책로에는 이름표를 단 나무들(소나무 등 64종 170개)과 고운 자태 뽐내는 야생화가 깊숙한 숲속에서 반겨주는데요!

혹시! 금당산의 이름의 비밀을 알고 계시나요?

구전되는 풍수지리설에 따르면~ 옥녀봉이 여성을 지칭을 하고 그 때문에 이 지역에 음기가 흐르기 때문에, 이를 누르기 위해 옥천사를 지었다고 해요!

산 이름에서 이런 풍수적 결함을 지우기 위해 '금당'이라고 지었다고 전해진답니다^^

올라가는 길도 내려가는 길도 다양한 산책로가 여기로 저기로 이어지고 있어 선택해서 산책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숲이 만들어준 시원한 그늘 길 풍암 호수로 내려가는 코스(2.9㎞)를 택해서 걸어 보는데요.

자연을 벗 삼아 걷기 때문에 무료함도 지나 시원한 정자에 앉아 쉴 수도 있구요 음수터에서 물도 마실 수 있답니다!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5월 가족형 산책형 코스를 찾으신다면! 금당산 산책은 어떠세요?

이상 광주 서구 SNS 서포터스였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