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버스타고 남도 둘러보기! 남도 한바퀴 영암 여행

입력 2019.05.20. 14:07 댓글 0개

멋들어진 바위가 많은 산 월출산이 있고 손맛이 살아있는 남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영암!

오늘 전라남도가 자랑할 고장은 영암입니다. 

단돈 9,900원으로 남도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힐링 여행 상품 ‘남도 한바퀴’로 영암 여행을 떠나봤어요. 

소문처럼 그렇게 가성비가 폭우처럼 쏟아져 내리는지 얼마나 알차고 재미있는지 지금 알아보실까요? 

남도 한바퀴에서는 1,6 & 2,7 & 3,8 & 4,9 & 5,10일 전통 5일 시장 코스를 운행합니다.

전통 5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며, 넉넉한 인심과 정이 넘치고, 어릴 적 추억이 떠오릅니다.

나주, 영암, 강진 꽃길여행으로 영암의 장날 5,10,15,20,25,30 날 입니다.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다양한 모종부터 닭, 토끼, 강아지, 병아리 같은 동물에 팔딱 팔딱 뛰는 싱싱한 해산물, 싱싱한 농산물, 귀여운 옹기단지, 색색의 꽃신까지~~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영암 전통 5일장!

영암군 농특산물 판매센터 2층에 위치한 氣찬 모밀국수집은 영암 농협에서 운영합니다.

몸에 좋은 메밀요리들, 시원한 비빔메물국수, 냉메밀국수, 온 모밀, 돈가스, 짜장을 맛볼 수 있는데요. 

소고기 고명도 올려져 나오는데 가격은 겨우 7,000원이란 놀라운 가격! 

매일매일 골라 즐기는 남도여행 남도한바퀴 어떻게 이용해야하는 지 궁금하신가요?

◾온라인구매▶검색창에 ‘남도한바퀴’ http://citytour.jeonnam.go.kr

◾오프라인구매▶유스퀘어(광주버스종합터미널)

◾전용콜센터▶062)360-8502

◾탑승장소▶유스퀘어 32번 홈, 광주송정역

◾탑승요금▶9,900원~11900원

◾노선코스▶매주 월요일~일요일 별 28개 코스운행

◾해설▶전남문화관광해설사 탑승 해설

이번엔 본격적으로 남도한바퀴 코스를 소개할게요. 

매주 일요일 운행하는 남도한바퀴코스는 강진 남미륵사, 영암 왕인박사유적지, 점심, F1카트경기장, 해남 목포 구등대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왕인박사

왕인은 일본 응신천황의 초청을 받아 천자문 1권과 논어 10권을 가져가 학문을 인정받아 일본태자의 스승이 되었고, 함께 일본으로 간 기술자들을 통해 여러 가지 기술을 일본에 전했습니다. 

이것이 일본 아스카 문화형성에 크게 공헌했다고 하죠. 

천인천자문

이러한 왕인박사의 업적을 기리고 소통과 상생의 정신을 널리 세계평화의 디딤돌로 삼기 위해 한, 중, 일 명사 1,000명이 육필로 천자문 한자씩을 지극정성으로 쓰고, 영암의 석송이 새겨 만든 뜻 깊은 조형물입니다. 

왕인박사 탄생지

왕인박사께서 탄생한 택지로써 지금도 생가의 초석이 남아 있어요. 기가 넘치는 바위라고 합니다. 꼭 올라서 좋은 기를 듬뿍 받아가세요! 

왕인박사 유적지

매년 4월 초, 화사하게 수놓은 벚꽃의 축복 속에서 왕인박사의 업적을 조명하고 숭고한 뜻을 기리는 '왕인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일본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영암의 대표 관광지로 왕인박사의 소통과 상생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국제자동차경주장

국내 유일! 국내 최초! 국제자동차연맹(FIA) 공인 최고등급 1등급 서킷입니다.

최고 320km/h의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영암국제자동차 경주장은 자동차의 종합적인 성능 테스트와 함께 드라이버의 머신 컨트롤 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꿈의 경주장 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신나는 카트 레이싱!! 남도 한바퀴 탑승고객께 특별한 할인 혜택을 줍니다.

1인승: 7,000원, 2인승 10,000원

경기 응원하는 것도 재밌지만 직접 타보면 더 스릴있고 신나겠죠? [VR체험, 가상 레이싱. 포토존 운영- 무료이용]

영암 독천 낙지마을

독천 낙지거리는 과거 영산강과 바다가 만나 갯벌이 형성되었던 곳으로 세발 낙지가 많아 낙지의 원조로 이름을 날렸던 곳입니다. 

영산강 하구둑 축조로 바닷물 유입이 막혀 갯벌이 사라지면서 낙지의 흔적도 사라지게 됐으나, 독천에서는 여전히 낙지를 주재료로 상가가 형성되어 먹거리 1번지로 낙지 음식 명소로 방문객이 많이 찾아오십니다.

즐거운 여행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겠죠?

낙지를 탕탕탕 ...낙지탕탕이도 추천! 소갈비와 낙지의 만남~ 갈낙탕도 추천합니다!

맛과 멋이 있는 즐거운 여행지 영암! 오늘은 영암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영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가족들과 함께 또 한번 방문할 예정입니다. 

[출처] 버스타고 남도 둘러보기! 남도 한바퀴 영암 여행|작성자 전라남도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