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꽃이 만발하고 정원이 푸른 그 곳 순천

입력 2019.05.14. 14:01 댓글 0개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높은 건물에 살고 있죠.

그 사람들 대부분은 더 높은 건물에 사는 것보다 정원 있는 집에서 살아보고 싶어합니다. 

정원. 말만 들어도 여유가 뚝뚝 떨어지는데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의 고장 순천. 꽃이 만발하고 나무가 푸른 그 곳 순천. 

오늘은 순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을 해서 가장 먼저 그림책 도서관에 들렀습니다. 

그림책 도서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들이 가득합니다. 

옛 시립 도서관을 리모델링해서 만들었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한 그림책도 많아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행사로 아이들을 위한 연극, 전시회 등도 수시로 열리고 있다고 하네요. 

건물 외벽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원색이 가득합니다. 멀리서 도서관이 보이자마자 이미 신난 아이들, 흥분지수는 100%입니다. 

도서관 내부는 더 아기자기합니다. 내부 구조부터 예쁜 색색의 도서관은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어요.

또 부모님들도 아이와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2층에는 전시실이 마련돼 있는데 1호 그림동화 작가 홍성찬 작가의 그림이 전시돼있고요.

전시장 한 켠에는 홍 작가님의 그림에 색을 입힐 수 있는 색연필과 의자 책상이 구비 되어 있습니다.

같이 온 부모님들이 음료를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아이들 기념품도 판매 하고 있습니다.

한창 책을 보던 아이들이 집중력이 떨어질 때쯤엔 다시 밖으로 나가봅니다. 

도서관 외부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림과 조형물들이 많고요. 다과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순천에 사는 부모님들 자주자주 놀러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전라남도 순천시 도서관길 33 

이번에 소개할 곳은 바로 순천의 인사동! 순천 문화의 거리입니다. 

순천 문화의 거리는 향동 또는 행동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은행나무가 물이 드는 11월이 되면 은행나무 길을 중심으로 마을축제가 열리는데요.

은행나무 길이 열리는 11월이 아니더라도 서울 인사동 못지않게 재밌는 공간이 많아서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골목골목마다 책방, 카페 등이 숨겨져 있거든요. 

저는 순천 중앙시장 근처에 있는 문화의 거리 입구에서부터 청수정 마을카페까지 걸어가 보았는데요.

문화의 거리 진입로는 조선 시대 때, 관아와 부속 건물들이 주로 있었다고 합니다. 

문화의 거리 입구에는 순천 맛집을 검색하면 나오는 양지쌈밥이 있으며, 안으로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옆에서 물이 졸졸졸 흐르는 소리가 들리고, 아기자기한 포토존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순천 문화의 거리는 순천시가 원도심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해서 2009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지금의 문화의 거리를 조성했다고 합니다.

현재 순천 문화의 거리는영상미디어 센터, 다양한 갤러리와 공방 등이 문화의 거리 일대에 분포되어 있어서 순천 문화 인프라 구축에 큰 역할을 하고 있었는데요.

문화의 거리 주변에는 순천의 유교유적을 볼 수 있는 옥천 일대와 기독교 유적지 등을 볼 수 있는 매곡동이 근처에 있고, 주말에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순천 문화의 거리를 걷다보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조강훈 ART 스튜디오와 윳놀이, 장기, 투호 등을 즐길 수 있는 한옥글방이 있고, 순천부 읍성 서문안내소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순천부 읍성은 세종대왕 때 쌓은 석성으로, 일제의 시가지 정비로 도로가 되었지만 향기 나는 작은 도서관, 마을방송국 등 새로운 공간으로 재창조되었습니다.

그리고 장안 창작마당과 순천 선비문화 체험 학습관을 지나, 마침내 청수정 마을카페에 도착하게 되었는데요.

청수정 마을카페 근처에는 청수정 경로당과 식사가 가능한 엄니밥상 등 볼만한 것이 많았습니다.

국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의 좋은 사례로 꼽힐 정도니까요. 많이 기대하고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즐거운 순천 여행이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을 그림책 도서관과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을 순천 문화의 거리를 소개했는데요. 

어떠셨어요? 누구와 가도 행복할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시죠? 

전라남도와 함께하는 즐거운 5월~ 

내일도 계속하시겠습니다! 


​[출처] 여유가 넘치는 여행을 선물해 주는 순천 - 전라남도 순천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작성자 전라남도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