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지금까지 이런 축제는 없었다!

입력 2019.04.26. 10:56 수정 2019.04.26. 10:56 댓글 0개
5월 보성 가면 즐거움이 풍성
‘다향대축제’ 프로그램 다채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초록 갬성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26일 보성군에 따르면 ‘2019 보성다향대축제’는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확대·구성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차문화 축제로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

아이들이 즐거운 축제를 위해 5월5일과 6일에는 싱그러운 차밭을 배경으로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스트라이더 자전거 & 킥보드 대회를 개최,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 가능 연령은 3~9세이며,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2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차박물관 앞마당에서는 녹차를 활용한 워터 슬라이드존을 구성해 건강과 재미를 함께 챙길 수 있는 키즈존을 구성하고, 차문화공원 내 실내정원에서는 곤충체험을 통해 다양한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잡아볼 수도 있으며, 자연과 교감하며 향기로운 차밭에서 즐기는 찻잎 따기 체험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만들기, 차마시기 등 다양한 차문화 프로그램과 차문화 체험·전시·경연, 차마켓, 공연 등 총 8개 분야 70여종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차를 활용한 특별한 레시피를 공유하는 ‘셰프와 함께하는 녹차푸드쇼’ 프로그램에는 스타 셰프 오세득, 황요한이 개발한 차요리를 시연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녹차 건강식도 배워 볼 수 있다.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녹차비누, 녹차캔들, 소원등, 바람개비, 한지공예, 녹차우유, 딸기우유 등을 만드는 체험이 가능하다.

보성=정종만기자 jjjman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