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순천에 꼭 와야 하는 5가지 이유!

입력 2019.03.20. 14:06 수정 2019.03.20. 15:06 댓글 0개

그거 아셨어요? 2019년은 순천방문의해 라는 사실!

올해는 무조건 순천으로 놀러 오셔야 해요

여러분이 전라남도 순천으로 놀러 와야 하는 이유가 5가지나 있기 때문이죠. 

첫 번째!

순천 전역은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에 등재되어 있는 도시랍니다.

람사르 습지도시로 인증되기도 했고, 2020 동아시아 문화도시로도 선정된 바 있는 아주 의미 있는 자연생태도시이지요. 

순천 원도심, 2016년 관광사진 공모 당선작ⓒ순천시청

생태도시를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해 자라나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면 딱! 좋을만한 전라남도의 도시 중 하나죠.

두 번째!

미국 CNN이 꼽은 '한국 방문 시 꼭 가봐야 할 곳 50선'에 선정된 낙안읍성 순천만습지 2곳이 바로 순천에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500년 전 조선의 숨결을 간직한 낙안읍성은 순천 도심에서 서쪽으로 22km 떨어진 곳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낙안읍성ⓒ순천관광홈페이지

이렇게 소박한 조선시대 마을이 원형 그대로 보전돼 있어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곳이랍니다

낙안읍성에 발을 내딛는 순간, 당신은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향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낙안읍성 석성ⓒ순천관광홈페이지

사적 302호 낙안읍성은 1626년(인조 4년) 낙안군수로 부임한 임경업 장군이 석성을 쌓은 덕분에 지금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세 번째!

미슐랭가이드 '세계인이 꼭 가봐야 할 곳' 으로 선정된 곳, 바로 선암사 송광사 그리고 순천만습지 입니다. 

선암사ⓒ순천관광홈페이지

선암사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로 이름난 곳이랍니다.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으로 지정되기도 했죠.

특히 선암사 입구에서 계속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 승선교(보물 400호)와 강선루를 만날 수 있어요.

선암사ⓒ순천관광홈페이지

천년이 넘은 초록이 울창한 숲을 이루는 길은 물론, 맑은 시냇물이 비친 작은 돌멩이마저도 사람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신선의 세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거예요.

송광사ⓒ순천관광홈페이지

송광사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강력 추천' 하고 싶은 관광명소입니다.

송광사ⓒ순천관광홈페이지

책으로만 접하던 국보 제42호 목조삼존불감과 국보 제43호 고려고종제서 보물 제572호 수선사형지기 보물 제1366호 화엄탱화 등 6천여 점의 불교문화재를 직접 만나볼 수 있거든요.

송광사ⓒ순천관광홈페이지

송광사는 보조국사 지눌을 비롯, 16명의 국사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고승을 배출해 낸 3보 사찰 가운데 하나인 승보사찰 로 이름나 있어요.

그래서 불교를 공부하려는 외국 스님들도 자주 찾는 사찰 중 하나랍니다. 

특히 대나무 숲과 아름드리 삼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한 산속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송광사에서 세상 시름을 잊고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을 꼭 한번 경험해 보세요. 

네 번째!

전 세계 100대 생태관광지이자 세계 5대 연안습지로 이름이 난 곳 이곳은 순천만습지입니다.

(순천만습지 설명이 드디어 등장하네요 ^^)

순천만습지ⓒ순천관광홈페이지

순천만은 5.4㎢(160만 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 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어요.

순천만습지ⓒ순천관광홈페이지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 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옵니다.

순천만에서 발견되는 철새는 총 230여종으로 우리나라 전체 조류의 절반가량이나 되며 2003년 습지 보호지역, 2006년 람사르협약 등록, 2008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1호로 지정된 순천만은 농게, 칠게, 짱뚱어 등과 같은 갯벌 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답니다

다섯번째!

대한민국 제1호 국가 정원 바로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순천관광홈페이지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인 순천만국가정원은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돼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순천의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순천관광홈페이지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지 몰라요~

순천만국가정원ⓒ순천관광홈페이지

클래스라 다른 꽃들의 향연은 물론, 4계절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정원 내에는 식당도 있고, 음식 반입도 허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두 눈을 사로잡는 순천의 대표 관광명소, 2019 순천방문의 해 맞이 안 오시면 후회하시겠죠??

[출처] 2019 순천방문의해, 순천에 꼭 와야 하는 5가지 이유!|작성자 남도여행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