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원추 오늘의운세]뱀띠, 재주만 있으면 만사형통?

입력 2018.12.15. 00:01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15일 토요일 (음력 11월9일 신사)

▶쥐띠

이상은 높은데 이룬 일은 없구나. 늘어놓지만 말고 주워 담을 줄도 알아야 할 때다. 주위 정리를 정돈하라. 긴 세월 품고 있던 모든 것을 털어놓으니 원도 없고, 한도 없다. 사랑은 진정한 마음에서 꽃이 피는 법.

▶소띠

여리고 순한 천사 같은 나는 친구가 많다. 하지만 2, 7, 11월생은 친구에게 배신을 당할 수 있다. 상대를 경계하기보다 진심을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돈놀이는 금물. ㄴ, ㅇ, ㅊ 성씨는 여행 중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푸른색이 길하다.

▶범띠

첩첩산중 어두운 동굴에 등불을 밝히는 이가 바로 나다. 지금은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 힘들고 고통스럽다. 2, 4, 9월생과 동업은 북쪽이 길하다. ㅇ, ㅈ, ㅎ 성씨는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할 것. 노란색이 힘이 된다.

▶토끼띠

뿌린 자만 수확할 수 있는 법. 불로소득은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니 욕심내지 말라. ㄱ, ㅂ, ㅎ 성씨는 튼튼한 기반을 다질 때다. 3, 4, 10월생 의류업 종사자는 승산이 있겠다. 7, 8, 9월생은 노란색을 피할 것. 사람을 가려 사귀라.

▶용띠

사업상 변동수 있겠으니 심사숙고해 진행하라. 매사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다. 2, 5, 12월생은 동업하려면 북쪽이 길하다. 동쪽에서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할 것. 노란색은 타인에게 의지하고 싶다는 표현이다.

▶뱀띠

재주는 있으나 추진력이 부족하다. 추진력만 보강되면 재물도, 명예도 얻을 수. 1, 5, 8월생은 자만심에 빠지지 말라. 액운을 가져오는 것을 잊지 말라. 남에게 베풀 줄 알고, 도움을 주니 이득이 없어도 마음이 흡족할 수. 유대를 돈독함이 좋을 듯.

▶말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이를 때다. 학문에 미련만 두지 말고 재도전하라. 새로움은 일을 추진할 때 자기 발전 계기가 될 수 있다. 5, 7, 9월생 미혼자는 청혼을 받을 운이다. 노란색은 불길하다.

▶양띠

답답함은 문이 없기 때문이고, 노력과 인내가 없어서다. 혼자 애쓰지 말고 ㄴ, ㄷ, ㄹ, ㅌ 성씨 협조를 구하면 삶의 활력소가 될 듯. 전기·가스, 의학, 식료품 종사자는 길이 열리고 있으니 순리대로 따르라. 애정은 자칫 시비가 우려되니 조심스럽게 대하라.

▶원숭이띠

실속 없는 꼬리보다 뱀 머리가 돼라. 뒤에서 수군대지 말고 내 주장, 내 뜻을 펴 보일 때다. 용기와 배짱이 필요하다면 쥐, 토끼, 말, 닭띠 도움을 받으라. 10, 11, 12월생은 서쪽에 가지 말라. 건강에 유의.

▶닭띠

인간은 제각기 생각과 가치관이 다르다.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고, 상대방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현명하게 합의하고 판단하라. 더불어 사는 사회다. 독불장군은 없는 법. 주위 사람 협조를 얻어 전진하면 길하겠다. 3, 4, 8월생은 실수하지 않게 조심할 것.

▶개띠

내 능력만 믿고 교만하지 말라. 1, 5, 11월생 주변에는 나보다 나은 실력자가 항상 내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안하무인 성격이 노출되니 감정 조율이 필요하다. ㅁ, ㅈ, ㅍ 성씨는 일도 중요하지만, 가정에 좀 더 충실해야 한다.

▶돼지띠

믿던 도끼에 발등 찍히는 격. 주변 사람으로 인해 신경 쓸 일이 생기겠다. 4, 6, 10월생은 건강에 유의하고, 음식을 조심할 것. 사랑은 축복의 열매가 될 수도, 불행의 씨를 만들 수도 있다. 진지하게 속마음을 타진해 보라. 북, 남쪽이 길.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