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뉴스

‘임베디드 리눅스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08.07.30. 08:51 댓글 0개



광주인력개발원, 8월1일까지 접수
고졸 이상 대상, 교육비 전액지원


광주인력개발원은 오는 8월1일(금)까지 임베디드 리눅스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IT산업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부상하고 있는 임베디드시스템(Embedded System)은 일반적으로 사람의 간섭 없이 독자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나뉜다. 특히 이 시스템에서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임베디드 리눅스’라고 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비와 교재 등이 전액 지원돼 무료로 진행된다. 집체교육시 매월 20만원의 훈련수당도 제공한다.
고졸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2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오는 8월4일부터 12월31일까지 5개월에 걸쳐 광주 상공회의소와  광주인력개발원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기초소양 교육의 기본교육과 임베디드시스템, 리눅스, 논리회로, ARM 프로세서, 전기전자기초실습, C프로그래밍 실습, 마이크로프로세서, 프로젝트 설계와 실습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수강생은 교육기간중 취업포탈과 위탁기관, 지역 개발업체 등을 통해 취업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임베디드 시스템은 TV,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개인 휴대 정보 단말기 등과 같은 모바일 컴퓨팅 기기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보유한 가전제품, 공장 자동화기기와 사이버아파트의 홈오토메이션시스템, 현급지급기, 항공관제시스템, 자동항법장치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신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관련 업계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교육문의 062)940-3500. 3021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