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소프트뱅크벤처스, 3400억 규모 '차이나벤처스펀드I' 결성

입력 2018.09.20. 18:18 댓글 0개
총 운용자산 약 9600억 원 돌파
중국 초기 기업으로 투자 영역 확대, 글로벌 VC 입지 강화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소프트뱅크벤처스가 3억 달러(약 3400억 원)의 '차이나벤처스펀드I'을 결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인공지능(AI)을 포함한 딥테크, 미디어와 컨텐츠 분야의 중국 스타트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다양한 펀드를 통해 ICT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 투자를 늘려왔다. 이번 펀드 결성을 통해 투자 영역을 중국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VC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규 펀드 조성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총 운용자산은 한화 기준으로 약 9600억원이 됐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소프트뱅크그룹의 중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시장의 혁신을 만들어 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우수한 기술 기업을 조기에 발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준표 대표와 이번 펀드의 주요 출자자이기도 한 티피지아시아그로쓰의 제이슨 딩(Jason Ding) 매니징 디렉터가 펀드 총괄로 참여한다.

제이슨 딩 매니징 디렉터는 지난 10여 년간 유클라우드(UCloud), 모구지에(Mogujie), 탄탄(TanTan) 등 유망 기업들을 초기에 발굴한 중국 벤처투자 전문가다. 사모펀드인 티피지그로쓰가 중국 사업 영역을 벤처투자로 확대하면서 영입됐다. 이번 펀드의 출자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 운영을 맡기로 했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