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목포대, 여대생 특화-젠더 감수성 프로그램 개최

입력 2018.09.18. 14:24 수정 2018.09.18. 14:30 댓글 0개

국립목포대학교 일자리센터(센터장 박동철)는 최근 대학 70주년 기념관에서 지역 대학생 및 고등학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젠더의식 함양을 통한 성 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젠더 감수성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여성플라자, 전남광역새일센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동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청년여성 일자리 페스티벌’과 ‘툭 터놓고 톡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청년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은 ▲채용정보 제공 및 구인구직 상담 ▲이력서 클리닉, 전라남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홍보 등 취업지원 서비스와 ▲홀랜드 직업카드 ▲MBTI검사 ▲지문적성검사 등 진로상담 서비스가 제공됐다.

‘툭 터놓고 톡 토크 콘서트’는 ‘여성운동가 김양지영, 김홍미리에게 물어보자!’를 주제로 고용시장 내 성역할 고정관념과 성불평등 이슈 등을 살펴보고 영화감독 5인의 즐거운 인권 멘토링 내용을 담은 영화 ‘시선넘어’를 시청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펼쳐졌다.

목포대 유안나(법학3) 학생은 “서로가 이해하고 배려한다면 성차별과 불평등은 없어질 것”이라며 “먼저 이해와 배려를 실천해 성차별과 불평등이 없는 세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목포대 대학일자리센터부센터장은 “단편적인 성 평등의 이해에 그치지 않고, 보다 안전하고 평등한 사회를 위해 우리 스스로가 질문을 던지고 함께 소통하려는 노력이 중요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윤주기자 storyboard@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