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G화학 나주공장, 추석맞이 '집중 봉사'…지역사회 훈훈

입력 2018.09.18. 14:04 수정 2018.09.18. 14:08 댓글 0개
노인정 청소·만수무강 액자 전달·소외계층 자매결연 봉사 실시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18일 LG화학 전남 나주공장 사회봉사단이 추석을 앞두고 '나(羅)사랑 릴레이 집중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사진은 '만수무강 기원 영정사진 촬영 봉사활동' 모습. 2018.09.18. (사진=LG화학 나주공장 제공) photo@newsis.com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LG화학 전남 나주공장 사회봉사단이 추석을 앞두고 '나(羅)사랑 릴레이 집중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18일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에 따르면 최근까지 나주 원도심 전체를 대상으로 '노인정 클린(clean)활동'을 시작으로 '만수무강 기원 사진전달 행사', '자매결연 세대 방문' 등 릴레이 봉사활동 3종 세트를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실시한 '노인정 클린(clean)활동' 봉사에는 나주공장 임직원과 12개 협력사 임직원 등 총 150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원도심 노인정 30여곳을 찾아 추석 인사와 함께 청소용품과 나주산 포도를 선물하고 노인정 구석구석을 청소했다.

지난 2015년부터 처음 시작된 '만수무강 기원 사진액자 전달행사'도 4년 연속 실시됐다.

'만수무강 기원 사진액자'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한 영정사진을 무료로 전달해 주는 봉사활동이다.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 100명이 무료로 영정사진을 제공 받았으며 그동안 총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았다.

만수무강 사진 액자 봉사는 원도심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LG화학 나주공장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18일 LG화학 전남 나주공장 사회봉사단이 추석을 앞두고 '나(羅)사랑 릴레이 집중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사진은 소외계층 가정을 지원하는 '자매결연 봉사활동' 모습. 2018.09.18. (사진=LG화학 나주공장 제공) photo@newsis.com

LG화학 나주공장 15개 전체 부서가 참여하는 '자매결연 활동'도 펼쳐졌다. 지난 1995년부터 시작된 자매결연 봉사는 부서별로 자체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한 기금을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연중 지원하는 활동이다.

최근까지 임직원 모금으로 만 총 3억원이 넘는 금액을 지원했다. 올해도 부서별로 100만원 이상의 현금과 생필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봉사단은 올 겨울에도 연탄배달, 김장김치 봉사, 동지팥죽 나눔 행사 등을 통해 사랑과 나눔의 미학을 실천할 계획이다.

LG화학 나주공장 이건주(상무) 공장장은 "앞으로도 LG화학 나주공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원도심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면서 "LG화학 나주공장은 나주시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 주민에게 사랑 받기 위해 전 사원이 동참하는 나사랑운동을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