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비엔날레서 그리운 이에게 책을~”

입력 2018.09.17. 16:01 수정 2018.09.17. 16:12 댓글 0개
이수그룹 사회공헌 프로젝트 ‘더 블루박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에 부스 마련

“이 가을 그리운 누군가에게 책을 선물해보시겠습니까?”책 읽는 계절을 맞아 광주비엔날레가 이색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올 광주비엔날레 후원사인 이수그룹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에 첫 선을 보이는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는 방문객 대상으로 전시 도서 중 한 권을 무료로 선택하고, 원하는 이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총 1,300권의 책이 진열되어 있으며 매일 약 100권 씩 선착순으로 방문객에게 책을 증정한다. 모든 도서는 포장된 상태로 전시되며 선물을 희망하는 방문객은 포장 면에 제시된 힌트 만으로 책 제목을 상상할 수 있다.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는 임직원들로부터 기증 받은 도서로 운영되어 오던 이수그룹의 사내도서관 ‘파란책방’과 연계돼 기획됐다. 평소 독서 애호가로 알려진 김상범 회장이 임직원 독서 장려 차원에서 직접 기획했던 ‘파란책방’의 모든 책들은 이번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를 통해 소통하고 공유하게 됐다.

이수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더 블루박스 프로젝트(THE BLUEBOX PROJECT)’이수그룹이 새로운 시도로 선보이는 인터랙티브 북 셰어링(Interactive book sharing) 형태의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단순히 기부에 국한되어왔던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틀을 깨고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기업과 시민사회 간 소통하면서 하나의 문화를 정착해가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문의 062-608-4224) 김옥경기자 uglykid7@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