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美日,태평양 해상에서 이지스 방어체계로 탄도미사일 요격 성공

입력 2018.09.13. 08:23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미국 미사일방어청(MDA)이 일본 해상자위대와 함께 태평양 해상에서 탄도미사일을 요격하는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MDA가 12일(현지시간) 홈페이지(//www.mda.mil)에 공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현지 시간으로 9월 11월 밤 10시 37분, 미 하와이 카와이 섬에 위치한 태평양 미사일 발사장에서 시험 탄도미사일이 발사됐다.이에 태평양 해상에 위치한 일본 최신예 구축함 '아타고(ATAGO)' 에서 이지스 요격 체계에 따라 신형 요격미사일 SM-3 블록 아이비 TU (SM-3 BLK IB TU)가 발사됐고, 상공에서 탄도미사일을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시험은 일본 최신예 구축함 '아타고'(ATAGO)에 최근 업그레이드된 일본 이지스 미사일 방어망(Aegis BMD)을 이용해 날아오는 탄도미사일을 해상에서 요격하는 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것이라고 미사일방어청은 설명했다

새뮤얼 그리브스 미사일방어청장은 이번 시험이 일본의 구축함에 새롭게 장착된 이지스 탄도미사일 방어체계를 검증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일본은 이를 통해 점증하는 역내 위협을 격퇴하는 미래 (방어)능력에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일본 정부는 지난 8월 28일 채택한 방위백서에 북한의 탄도미사일 방어를 위해 지상배치형 요격미사일 시스템인 이지스 어쇼어 2기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aer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