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추석 선물, 담양 명품 농특산품으로 준비해요

입력 2018.09.11. 10:09 수정 2018.09.11. 10:29 댓글 0개
담양군, 추석맞이 찾아가는 직거래장터 수도권 순회 운영

담양군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담양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을 위해 수도권을 순회하는 ‘2018 추석맞이 찾아가는 직거래장터’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10일부터 서울시청과 정부대전청사, 서울 용산구·양천구, 대전 서구청 직원과 주민 대상 택배 주문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서울광장, 용산역, 양천 근린공원, 대전 서구청 로비 등에서 직거래 판매장을 운영한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청정 담양의 자연과 지역 농업인들이 정성으로 재배한 햅쌀을 비롯해 된장, 고추장, 청국장, 감식초, 참기름, 들기름, 무차, 작두콩차, 냉동죽순, 죽제품 등 다양한 품목이 시중가보다 10% 저렴하게 판매된다.

군은 추석맞이 직거래 행사장을 도·농간 소통과 공감을 일으키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운영하고 ‘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의 맛과 멋을 선보여 고정 소비자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의 건강은 물론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품격 있는 담양 농특산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8일부터 매주 토요일 죽녹원 맞은편 영산강 문화공원 분수대 주변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담양 농특산품을 선보이고 있다.담양=정태환기자 jth7808@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