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중·일 수산연구기관장 공동연구 논의

입력 2014.11.25. 18:02 댓글 0개

국립수산과학원은 25일부터 사흘간 전남 여수에서 한국·중국·일본의 수산연구기관장 회의를 개최, 미래 수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관심사를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동북아시아 수산발전을 위해 2007년부터 한·중·일 3국을 순회하며 열리는 수산연구기관장 연례회의로, 한국의 국립수산과학원, 중국의 수산과학연구원, 일본 수산총합연구센터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3국은 ▲적조·대형 해파리 공동 연구 ▲고래류 자원에 관한 공동연구 ▲수산생물 의약품 정보 교환 ▲향어 양식기술 ▲한중 수산공동연구센터 운영 등에 관한 올해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내년의 새로운 과제로 ▲해삼·가리비·해조류 양식기술 ▲바이오로깅 기술을 활용한 수산자원 관리 ▲기후변화에 따른 연안 유독어 출현 정보교환 등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와 함께 마련되는 워크숍에서는 '수산식품 안전 및 가공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한국의 해조식품산업의 현황과 기술개발 ▲일본의 수산물 소비 동향과 촉진을 위한 노력 ▲중국 수산물의 가공과 이용 등에 대한 연구자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정영훈 수산과학원장은 "이번 회의에서는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동북아시아의 급변하는 수산업 환경에 3국의 수산연구기관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