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프로듀스48, 콘셉트평가 결과···'롤링 롤링' 1등

입력 2018.08.18. 10:5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의 한일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의 최종 관문 파이널 생방송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여정인 콘셉트 평가 무대가 11일 밤 공개됐다.

컨템퍼러리 걸스팝 장르의 '1000%'는 김민주, 이채연, 시타오 미우, 미야자키 미호, 고토 모에가 소화했다. 센터 김민주를 중심으로 청량한 무대를 선보였다.

뉴잭스윙 장르의 '너에게 닿기를' 팀은 김채원, 조유리, 나고은, 야부키 나코, 장규리로 구성됐다.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연습생들은 청순한 매력을 발산했다.힙합 R&B 팝 장르 '아이 엠)I AM)' 팀 안유진, 최예나, 이가은, 허윤진, 타카하시 쥬리는 성숙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뽐냈다.

장원영, 김나영, 혼다 히토미, 시로마 미루, 김도아가 속한 트로피컬 팝 댄스 장르의 '롤링 롤링(Rollin' Roillin')' 팀은 신나고 자유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고음 내기를 두려워했던 장원영은 몇 번의 시도 끝에 위기를 극복했다.

김시현, 권은비, 한초원, 무라세 사에, 이시안은 뭄바톤 트랩 장르의 '루머(Rumor)' 무대를 선보였다. 이시안은 곡 콘셉트와 완전히 녹아든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고, 김시현도 중심에서 센터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팝댄스 장르 곡 '다시 만나' 팀의 왕이런,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타케우치 미유, 박해윤의 무대가 공개됐다. 화사한 비주얼과 감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무대를 꾸몄다.

현장 투표 결과, 베네피트 13만 표를 차지한 1등은 '롤링 롤링' 팀이었다. 밝고 귀여운 에너지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시로마 미루가 팀 내 1등을 차지했다.

다음 주 공개되는 세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는 데뷔를 향한 마지막 관문에 도전할 수 있는 최후의 20명이 호명된다.

이날 닐슨코리아 유료 플랫폼 기준 최고 시청률이 3.3%까지 치솟는 등 관심을 끌었다. TVING과 엠넷닷컴을 통한 실시간 방송의 최대 동시 접속자는 약 4만4000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한일 양국의 최대 포털 사이트에서는 '프로듀스48', '루머'가 각각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방송에서 공개된 6개의 콘셉트 평가 경연곡은 18일 낮 12시부터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프로듀스48'은 '프로듀스' 시리즈 3번째 프로그램이다. 이 시리즈는 2016년 여성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를 탄생시킨 '프로듀스 101' 시즌1, 지난해 남성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을 결성시킨 '프로듀스 101' 시즌2 등을 거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올해 '프로듀스48'은 한국과 일본 합작으로 앞선 시즌과 차별화했다. 일본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가 프로듀싱한 'AKB48'과 '프로듀스101' 시스템을 결합한 프로젝트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