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박물관서 실감형 전시콘텐츠 만나요

입력 2018.08.16. 17:28 수정 2018.08.20. 08:27 댓글 0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해남공룡박물관·고흥분청문화박물관
해남공룡박물관 "우항 공룡 대탐험!" 예시 이미지

내년 2월부터 해남 공룡박물관과 고흥 분청문화박물관에서 첨단기술을 반영한 실감형 전시콘텐츠 만나볼 수 있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은 도내 박물관과 연계한 실감형 전시콘텐츠 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해남 공룡박물관과 고흥 분청문화박물관에서 ‘지역특화콘텐츠 개발 착수보고회’를 각각 개최하고, 콘텐츠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최종 선정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모사업 ‘지역특화콘텐츠개발 지원사업(해남) 및 지역전략산업 특화과제 지원사업(고흥)’으로 국비 5억 7천만원과 지방 매칭비를 포함해 총 14억 5천만원 규모로 추진된다.

앞으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해남공룡박물관과 함께 우항리 공룡을 소재로 한 미디어파사드(건물벽을 스크린으로 꾸미는 것) 및 화석 발굴 체험프로그램 등 에듀테인먼트(에듀케이션(교육)과 엔터테인먼트(흥미)를 결합시킨 신조어) 콘텐츠를 구축할 계획이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설화속으로 GO!" 예시 이미지

또 고흥분청문화박물관과도 고흥군 설화 연계 인터랙티브 미디어파사드 콘텐츠 및 놀이체험형 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들의 오감만족을 위한 전시공간을 구축한다.

오창렬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첨단기술을 반영한 전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람객의 체험과 학습, 관광이 선순환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의 전시관광산업 육성과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된 콘텐츠는 내년 2월부터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솔기자 tathata93@naver.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