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학부모 대상 온라인 유아 놀이교육 콘텐츠 제공

입력 2018.08.16. 12:00 댓글 0개
교육부, 7개 주제 20여개 자료
다음달부터 네이버 통해 보급

【세종=뉴시스】백영미 기자 = 교육부는 3~5세 유아를 자녀로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교원대 유아교육원이 개발한 놀이교육 콘텐츠를 다음달부터 정기적으로 네이버 '부모 i' 주제판(가칭 ‘놀며 자라며’)을 통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놀이교육 콘텐츠는 '방학! 성장을 위한 쉼', '조기교육, 빨라서 잃는 것과 얻는 것', '놀이로 관계 맺기' 등 7개 주제를 중심으로 제작된 동영상과 카드뉴스, 글과 그림 등 20여개 자료로 구성됐다.

교육부는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를 주제로 연 학부모 대상 워크숍에서 학부모들의 자녀 놀이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정보 수집 욕구를 확인하고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

교육부가 워크숍에 참석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학부모들의 유아 놀이에 대한 관심도는 95.8%로 나타났다. 또 놀이 관련 교육 기회·정보 공유 요청도 63.7%로 파악됐다.

시·도교육청에서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은 매주 토요일 자녀와 함께하는 놀이 체험 및 학부모 집단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놀이로 부모·자녀의 행복 찾기’ 특강을 11월까지 매주 월요일 연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신청한 유치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놀이연수를 실시하고, 숲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positive1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