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우리동네 ´심야약국´ 어디어디

입력 2018.08.16. 11:17 수정 2018.09.03. 13:22 댓글 7개
광주 내 심야 운영 약국 6곳
새벽 영업 3곳은 동구 집중
'휴일지킴이약국'서 검색 가능

#늦은 밤 느닷없이 몸이 아프다. 그렇다고 응급실 갈 정도의 긴박한 상황은 아니다. 약 한알 정도 먹으면 병원이 문을 여는 아침까지 버틸만 한데 하필 비상약도 똑 떨어졌다. 어째야 할까?

우리네에게 실제 있을만한 사례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내용이다. 이럴 때 쉽게 생각하게 되는 곳이 바로 '심야약국'.

현재 광주시약사회에 공식적으로 등록된 광주지역 심야영업 약국은 총 5곳, 여기에 자체적으로 새벽까지 영업을 하고 있는 곳까지 모두 6개 약국이 있다. 


365일 '자정'까지
◆나래종로·백림·종원종로 약국



365일 자정까지 문을 여는 약국은 북구 첨단2지구의 '나래종로약국'과 풍향동의 '백림약국', 서구 금호동의 '종원종로약국'이다.

나래종로약국과 종원종로약국은 '광주동물약국'까지 겸하고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 중 나래종로약국의 경우 설날·추석과 같은 공휴일에도 문을 여는 완전한 '연중무휴'약국. 옛 주소로는 정확한 위치를 찾기 어렵기 때문에 신 주소(광주 북구 첨단연신로 97)로 찾아가리를 추천한다.


새벽에 아플땐 여기
◆대동·천수당·약전 약국



자정을 넘겨 운영하는 약국도 광주지역에 3곳이 있다. 모두 동구에 위치한 '대동약국'·'천수당약국'·'약전약국'이다.  

대동약국과 약전약국은 새벽 2시까지, 천수당약국은 새벽 5시까지 운영된다. 이중 대동약국과 약전약국은 주말에도 변함없이 새벽 2시까지 운영되기 때문에 알아두면 유용하다. 단 약전약국의 경우 늦은 오후부터 영업을 시작하니 유의해야 한다. 


주말 약국 어디
◆휴일지킴이약국

주말 순번제로 여는 약국들을 쉽게 찾는 방법도 소개한다. 대한약사회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약국(//www.pharm114.or.kr/)'을 이용하면 된다.

찾기 원하는 날짜와 지역을 입력하면 해당 자치구에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약국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다. 단 약국 사정상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전화 확인 후 방문을 추천한다. 

통합뉴스룸=주현정·김경인·김경원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7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