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학범호, 바레인전 6-0 대승…황의조 해트트릭

입력 2018.08.15. 22:54 댓글 0개
【반둥(인도네시아)=뉴시스】최진석 기자 = 15일(현지시각) 자와랏주 반둥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 대한민국 황의조가 골을 넣으며 해트트릭을 기록하고 있다. 2018.08.15.myjs@newsis.com

【반둥(인도네시아) 서울=뉴시스】박지혁 권혁진 기자 = 아시안게임 2연패를 노리는 한국 남자 축구가 서전을 대승으로 장식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은 15일 오후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의 시잘락하루팟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6-0으로 이겼다.

손흥민(토트넘), 조현우(대구) 등 A대표팀 주축 선수들을 앞세워 사상 첫 두 대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장을 던진 한국은 첫 경기 승리로 산뜻한 스타트를 끊었다.

최전방에 선 황의조(감바 오사카)는 해트트릭으로 존재감을 뽐냈다. 와일드카드(24세 이상) 선발 당시 적잖은 비난에 시달렸지만 실력으로 논란을 잠재웠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을 치르고 이틀 전 팀에 합류한 손흥민은 휴식을 취했다.

김 감독은 황의조와 나상호(광주)를 투톱에 둔 3-5-2 포메이션으로 바레인을 상대했다. 미드필드 라인은 김진야(인천), 이승모(광주), 황인범(아산), 장윤호(전북), 김문환(부산)이 지켰고, 스리백은 황현수(서울), 김민재(전북), 조유민(수원FC)이 섰다.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전반 16분 황의조가 첫 골을 터뜨렸다. 김문환이 미드필드 지역에서 찔러준 공을 왼발로 잡아둔 뒤 오른발 슛으로 골문을 열었다. 부드럽게 돌아서며 슛 각도를 만들었고, 지체없이 슛을 날렸다.

【반둥(인도네시아)=뉴시스】최진석 기자 = 15일(현지시각) 자와랏주 반둥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 대한민국 황희찬이 바레인 수비에 걸려 넘어진 뒤 앉아서 슛을 하고 있다. 왼쪽은 이승우. 2018.08.15.myjs@newsis.com

김진야의 추가골로 2-0이 된 전반 36분 황의조가 다시 한 번 득점포를 가동했다. 나상호가 내준 땅볼 크로스를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황의조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전반 43분 골키퍼가 머뭇거린 틈을 놓치지 않고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황의조의 공격 파트너인 나상호도 골맛을 보면서 한국은 전반을 5-0으로 마쳤다.

후반에도 공세는 계속됐다. 후반 13분과 14분에는 이승우(베로나), 황희찬(잘츠부르크)이 투입돼 컨디션을 점검했다. 황희찬은 이승우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문을 겨냥했으나 공이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위기도 있었다. 후반 28분 수비 실수로 위험한 장면이 연출됐다. 조현우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실점할 뻔 했다. 조현우는 이후에도 여러 차례 몸을 던져 실점을 막아냈다. 한국 수비진은 김민재가 빠진 뒤 크게 흔들리며 숙제를 남겼다.

한국은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의 직접 프리킥으로 6골차 대승을 완성했다.

【반둥(인도네시아)=뉴시스】최진석 기자 = 15일(현지시각) 자와랏주 반둥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 대한민국 조현우가 펀칭을 하고 있다. 2018.08.15.myjs@newsis.com

기분 좋게 1차전을 마무리한 한국은 이틀 뒤 같은 장소에서 말레이시아와 2차전을 갖는다. 말레이시아는 첫 경기에서 키르기스스탄을 3-1로 따돌렸다.

fgl75@newsis.com

hjkw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