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NEW] 사랑방 자동차 VR 서비스 오픈

입력 2018.08.01. 16:41 수정 2018.08.01. 16:45 댓글 0개

[360° VR 서비스화면] 실내 VR 시연 화면

요즘처럼 찌는 듯한 더위가 찾아오면 중고차 단지로 차를 보러 가기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다양한 중고차 플랫폼이 있어 발품 대신 손품을 파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차량 이미지는 실제 방문해 차량을 살펴볼 때보다 제한적인 부분들이 많다.
특히, 주요 옵션 위주로 사진을 촬영하는 차량 실내는 컨디션이 어떤지 가늠하기가 힘들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사랑방 CAR에서 지역 내 최초로 자동차 실내를 전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신규 VR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술의 발달로 이제 발품이 아닌 손품을 파는 시대가 도래했다. 하지만 이용자가 알 수 있는 정보는 극히 일부분만 보여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특히, 자동차 실내의 경우 공간이 협소해 전체적인 공간에 대한 촬영이 불가능하고 차량의 주요 옵션만 촬영해 광고에 노출하면서 이용자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살펴보고 차량을 구매하러 현장에 가는 실정이다. 

[306° VR서비스] 상세페이지 내 차량 사진 이미지 및 우측 아이콘을 클릭하면 VR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사랑방CAR에서는 360° VR 카메라를 활용해 차량 실내 전체를 촬영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차량의 실내 공간 전체를 상하좌우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시트 상태 및 차량 옵션 부분은 휠 up, down 드래그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차량 실내 주요 옵션 정보뿐만 아니라 실내 컨디션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품 차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불필요한 발품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서비스 중고차 딜러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청 및 문의는 510-1000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광고센터를 통해 직접 등록이 가능하다.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