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도시樂]몸만 떠나면 되는 힐링여행, '글램핑'

입력 2018.07.25. 17:18 수정 2018.08.14. 09:30 댓글 1개

휴가철인가보다. 도심도 텅 비었고, TV에선 여행을 콘셉트로 한 프로그램이 연일 방영된다. 객실 너머 시원하게 펼쳐진 풍경, 놀 거리 가득한 수영장, 맛있는 음식까지. 내가 떠난 여행도 아닌데 설렌다. 그렇게 눈 호사를 즐기다 문득 드는 생각. ‘엄청 비싸겠지?’ 씁쓸해지며 내린 결론. 역시 이불 밖은 위험해.

‘그냥 시원한 그늘 밑에서 하염없이 쉬다 삼겹살이나 구워먹으면 좋겠다’ 싶은 당신. ‘복잡한 유명 휴양지는 싫은데 밖으로는 나가고 싶은’ 당신.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한 곳이 있다. 그것도 도심 한 가운데 말이다. 

이제 휴식을 즐길 마음가짐과 몸만 준비하면 된다. 캠핑장비 없이도 제대로 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을 소개한다.


# 도심 속 힐링, 광주 글램핑

복잡한 도시 외곽 휴가지 대신 집이나 가까운 숙박시설에서 휴식을 취하는 새로운 문화를 일컫는 ’스테이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다. 

광주에 제격인 곳이 있다. ‘시티 인 더 파크(도심 속 숲 공원)’라는 테마로 도심 속에서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캠핑 특유의 낭만을 통해 힐링을 동시에 제공하는 글램핑장, 주노글램핑이다.

가장 큰 매력은 도심 속에서 숲 속의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점. 상무시민공원 뒤편 천변로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지리적 접근성을 자랑한다. 

천연잔디를 심어 최대한 숲 속의 느낌을 살렸고, 글램핑장 중심에 위치한 분수대는 야간 조명 불빛과 어우러져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비돼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게임존은 물론어른들을 위한 안마의자 등도 마련해 힐링의 완성도를 높혔다. 글램핑장 한쪽에는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한 달에 4번 영화도 상영한다. 

최대 4명을 수용할 수 있는 텐트 10개동이 마련돼 있으며 이용금액은 성수기(~9월) 1박 기준 20만원이다. 비수기에는 8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음식을 가져와 먹을 수 있으며 숯과 그릴을 빌리려면 2만원의 추가 금액을 내야 한다. 바비큐 세트도 6만원대부터 마련되어 있다.


글램핑파크숲 역시 도심에 위치해 있다. 서광주세무서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도심이라고 해서 높다란 빌딩 사이에 자리 잡은 황량한 캠핑장이라고 생각하면 오산. 사방이 울창한 숲으로 우거진 덕분에 산림욕장에 온 듯 상쾌함을 가득 머금고 있다.

숲 안쪽으로는 수십 개의 캠핑 텐트가 사이좋게 늘어섰다. 글램핑 텐트부터 카라반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더위를 날려버릴 수영장도 조성되어 있다. 수심은 성인 허리 남짓. 바로 옆에 어린이 수영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누구나 편하게 즐기기 좋은 곳이다.

편의점과 화장실 및 샤워장, 바베큐장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으며 각종 바비큐 용품도 대여가능하다. 

글램핑파크숲이 자리잡은 캠핑마을에서 캠핑을 즐기기 위한 준비물은 설레는 마음과 식사를 해결할 먹거리 정도뿐이다. 

단 나무가 우거진 숲이다 보니 모기 등 철저한 벌레 대비는 필수다. 

이용금액은 카라반 2~4인용 15~18만원대. 4~6인용 16~21만원대다. 글램핑은 최저 9만원대부터 15만원 선까지 다양하다.


# 자연을 품은 공간, 전남 글램핑

풀벌레, 뻐꾸기 우는 소리. 쏟아지는 별. 콧속을 자극하는 피톤치드. 광주를 떠나면 글램핑은 더 낭만적이어진다.

광주호를 품었다. 탁 트인 전망에 펼쳐진 호수와 정원 그 자체로 힐링이 된다. 글램핑은 물론 펜션, 음식점, 카페까지 고루 갖춘 담양 퀸즈캐슬이다.

광주호 옆에 조성된 이곳은 계단식으로 어느곳에서든 우수한 조망권을 자랑한다. 

‘이미 아무것도 안 하고 있지만,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아침엔 호수로 쏟아지는 햇살을, 낮엔 시원한 풍광을, 저녁엔 별빛더미를 즐길 수 있어서다. 

글램핑 텐트의 탈을 쓴 호텔식 시설이 이곳의 자랑.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바비큐 시설도 이용가능하다.

이용요금은 비수기 평일에 2인기준 13만원으로 최대 4인까지 이용가능하며, 인원 추가시 명당 1만원의 요금이 추가된다. 성수기엔 평일 23만원 주말 25만원으로 이용가능하다. 


담양 힐링파크 글램핑장은 몸만 와서 즐기는 최적의 글램핑시설이다. 카라반, 텐트, 민박시설까지취향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더위를 가셔줄 수영장과 족구장, 트램플린과 게임기가 설치된 오락실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여기에 독서실과 실내놀이방, 토끼와 강아지가 살고 있는 작은 농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곳이다.

이용가격은 성수기 3인기준 주중주말 18만원이다. 최대 5인까지 가능하며 기준인원 초과시 2만원의 초과 요금이 발생한다. 비수기엔 6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라온 글램핑장은 전국 최대 규모의 편백나무 조림지인 병풍산 자락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잘 꾸며진 정원과 고급스러운 카페가 글램핑족을 먼저 반긴다. 

마치 우리집을 옮겨놓은 듯 편의시설을 모두 갖춘 글램핑 텐트가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월성지 호수와 편백숲에서 들려오는 바람소리, 물소리, 풀벌레 소리가 곁들어져 쉼 자체가 힐링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자연 친화적인 시설인데다 도심 근처에 위치해 있어 더욱 매력적인 글램핑장이다. 

캠핑장이 지루하다는 말은 다 옛말. 배드민턴장, 물놀이장 등 다양한 놀이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이용요금은 성수기 4인기준 주중 19만원, 주말 22만원 선이다. 8월말부터는 이보다 3~4만원 저렴한 가격에, 한 겨울에는 10만원 선에서 가능하다. 

통합뉴스룸=주현정·이준훈·김경인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