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바른미래당 "이재명 조폭연루설 '아수라판'…진상 밝혀야"

입력 2018.07.22. 18:35 댓글 0개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 2018.07.17.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바른미래당은 22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직폭력배 연루 의혹과 관련, "패륜, 불륜 의혹에 이어 조폭연루설까지 영화를 뛰어넘는 아수라판이 따로 없다"며 철저한 수사와 진실 규명을 촉구했다.

신용현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인권변호사를 자청해온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랜 시간 조폭과 유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전날 이 지사의 조폭 출신 기업가 연루설, 성남시 조폭과 정치계의 유착 의혹을 방송했다.

그는 "해당 회사는 사실상 국제마피아파 출신들이 요직을 차지하고 있는 회사로서 해외 불법 도박사이트를 개설하고 외국 경찰에게 뇌물까지 줘가며 이를 통해 이익을 얻어온 회사"라며 "대표는 불법 도박 사이트 개설 및 외환 관리법 위반, 뇌물 공여 등 혐의로 구속돼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이재명 지사는 조폭 출신인 걸 알지 못했다고 하지만, 2007년 국제마피아파가 검거되고 해당 재판이 열렸을 당시 조직원을 변호하는 변호인으로 이름을 올린 사실은 어떻게 해명할 것인가"라며 "유착관계를 맺어온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같은 의혹을 함께 받고 있는 은수미 성남시장을 향해서도 "회사로부터 차량과 기사를 제공받았고, 출판기념회 등에 직원을 동원됐다는 의혹 등을 봤을 떄 조폭연루설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고 말했다.

그는 "반드시 명명백백한 수사를 통해 이 지사와 은 시장, 조폭 간 관련설은 물론 또다른 정치인들이 관련되지 않았는지와 배후설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며 "이재명 지사와 은수미 시장을 공천한 민주당, 은수미 시장을 청와대 비서관으로 발탁했던 청와대는 이런 의혹에 대해 진정 몰랐던 것인지 묻고 싶다"고 강조했다.

jabi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