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 온 김부겸 "순천 '청춘창고' 모델 전국화"

입력 2018.07.20. 11:41 수정 2018.07.21. 08:17 댓글 0개
청년일자리 사업점검, 여수산단 입주기업 간담회 및 해경구조대원 격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전남 민생현장을 방문했다.

김 장관은 이날 순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현장, 여수국가산업단지, 여수해양경찰구조대를 차례로 방문하고 관계자들로부터 건의사항 등을 들었다.

김 장관은 먼저 정부가 추진 중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모범모델이라 할 수 있는 순천의 ‘청춘창고’를 방문해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사업현장에서 청년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기재부와 고용부, 일자리위원회 관계자 및 도내 22개 시·군 과장, 청년 창업자, 산학협력단(순천대), 순천상공회의소 등 80여명이 참석한 청년일자리 관련 토론회도 진행했다.

청년들은 이 자리에서 “청년창업가를 위한 전문교육 지원, 청년기업 제품 구매 확대 등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김 장관은 이에 대해 “전남의 ‘청춘창고’ ‘마을로’ ‘내일로’와 같은 자치단체의 우수한 청년일자리 사업을 발굴해 국가가 지원하고 전국에 확산시키는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를 방문한 김 장관은 화학사고 대응체계를 점검한 뒤 “산업단지 내 사고는 초기대응 실패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 만큼 평상시 훈련을 통해 재난안전 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마지막으로 여수해양경찰구조대와 여수항공대를 방문해 여름 피서철 바다에서의 크고 작은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장관은 “국민안전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해양경찰청에는 교대근무 개선, 해양경비·안전 분야 등에 2022년까지 연차적으로 3천여명의 인력을 증원해 나갈 계획이다”며 “대형해양사고 발생 시 헬기를 이용한 신속한 구조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항공대에 전담 잠수구조 인력을 내년도에 우선 보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윤승한기자 ysh6873@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