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신뢰할 수 있는 우수 기업 발굴한다”

입력 2018.07.19. 09:24 수정 2018.07.19. 10:34 댓글 0개
한국기업데이터㈜, 지역 기술역량·신용등급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가 지난 18일 광주 라마다호텔에서 광주전남지역 기술역량 우수 기업과 신용등급 우수 기업 40개사를 선정해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병선 대표이사를 비롯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업평가 관계자들과 광주전남지역에서 기술 및 신용등급 기업의 대표 및 주요 경영진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서는 자동차 차체부품 모듈화 제조기술이 우수한 것으로 인증받은 ㈜광일기공(대표이사 김대영), LED Omnidirectional Fog Lamp제조기술이 우수한 것으로 인증받은 ㈜뉴션(대표이사 김관호) 및 발전소 및 송배전 선로의 전기공사 기술이 우수한 것으로 인증받은 대호전기㈜(대표이사 김성주) 등 20개 기업에게 수여됐다.

신용등급 우수기업 인증서는 ㈜광주방송(대표이사 김상열), 금광기업㈜(대표이사 조기붕) 등에게 수여됐다.

기술역량 우수기업은 한국기업데이터㈜에서 기술신용평가(TCB)를 받은 기업 중에서 기술이 우수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용등급 우수기업은 한국기업데이터㈜에서 공공용(조달청 입찰용) 신용평가를 받은 기업 중에서 우량한 등급을 받은 기업 대상으로 선정했다.

신용등급 우수 기업은 신용 평가에서 BBB 이상의 등급을 받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는데 BBB 이상은 전체 기업 중 10% 이내에, 특히 A 이상은 4% 이내의 매우 우량한 기업들이 해당된다.

참고로 한국기업데이터㈜는 금년 4월부터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서 및 신용평가 우수등급 인증서 발급 서비스 등을 개시한 바 있다.

송병선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한국기업데이터㈜는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신용도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신용평가(TCB) 등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기술과 신용을 갖춘 중소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국내 최대 규모인 830만 개의 기업정보 DB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Credit Bureau)으로서 광주를 비롯한 전국 11개 지역에 지역평가본부를 두고 기술신용평가 및 기업신용평가와 업무를 수행하면서 전국 각 지역의 중소기업의 성장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서충섭기자 zorba85@naver.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