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송영길, 당대표 출사표…"사유화된 당대표 권한, 당원에 돌릴 것"

입력 2018.07.18. 12:18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18.07.18.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민주당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송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촛불혁명의 힘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지키는 당대표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지난 2년 동안 한 표차의 컷오프란 아픔을 참아내고 다시 당이 필요한 곳에 의병처럼 전국을 뛰면서 달려온 송영길의 손을 잡아 달라"면서 "문재인 후보를 당선시켰던 민주당 선대위 총괄본부장의 자세로 당의 대표가 된다면 명실상부한 민주당 정부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129명의 국회의원 130여명의 지역위원회 의원장이 쉐도우 상임위원회를 구성 등 모든 당의 기구에 참여하여 역할을 부여받고 국정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중앙위원 여러분들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만나고 소통하는 당대표가 되겠다. 중앙위원이 전화하면 밤늦게라도 받고, 못 받을 때는 하루 안에 반드시 응답하여 항상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대통령께서 정부의 사유화된 국가기관의 기능을 적폐청산을 통해 제자리로 만들어가는 것처럼 사유화된 당대표권한을 중앙위원 여러분과 당원들에게 돌리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송 의원은 "각종 선거에서 공천기준을 미리 선정하여 당대표가 임의로 공천기준을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겠다. 공천심사위원회를 객관적으로 구성해 당대표 선거에서 저를 반대하고 찍지 않았다는 이유로 불이익이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지명직 최고위원에 여성, 청년 등을 배려하여 우리당의 미래를 준비해나가겠습니다. 권리당원들에 대한 문제, 당의 교육연수기능, 각종 직접민주주의 요소도입 등 문제는 예비경선 통과 후 발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인 송 의원은 신북방, 남방정책과 대북정책을 국내 경제 활성화로 연결시키는 법적 제도적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해외에 나가는 공장이 다시 국내로 돌아올 수 있도록 규제완화를 비롯하여 최저임금제 업종별 차등적용문제 검토 등 외국인노동자처리문제 등에 획기적인 대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