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GIST, 프랑스 소르본 대학과 MOU 체결

입력 2018.07.18. 11:27 수정 2018.07.18. 13:04 댓글 0개
국제학회서 공동연구결과 발표…교환학생·공동워크숍 등 계획

GIST(지스트·총장 문승현)는 지난달 프랑스 파리 소르본 대학(총장 Jean Chambaz)과 인력 교류 및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소르본대학은 그동안 32명의 노벨상 수상자와 필즈상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물리학과 의학 분야에서 각각 2명과 1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곳이다.

GIST 문봉진 물리·광과학과 교수 연구팀은 2015년부터 프랑스 파리의 소르본 대학 물리화학부의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공동연구의 기초가 마련됐다.

이후 양 대학의 상호방문이 이어졌으며 공동연구팀은 현재까지 많은 국제학회에서 공동연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국제 SCI저널에 2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GIST 문승현 총장은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핵심 역량을 총 결집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어 앞으로 더 많은 우수한 연구성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한국과 프랑스의 협력 교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GIST와 소르본 대학은 이번 MoU체결을 기반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 공동워크숍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활동을 더욱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윤주기자 storyoard@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