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당 "김병준 취임 날 내사 공개, 정치적 저의 의심"

입력 2018.07.18. 09:37 댓글 0개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제2차 전국위원회에서 혁신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수락인사를 하고 있다. 2018.07.17.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유자비 홍지은 기자 = 경찰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을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위반 의혹으로 내사 중인 사실이 언론 보도된 것과 관련, 한국당은 18일 "김 위원장을 모신 당일 내사 사실이 공개된 것은 정치적 저의가 의심된다"며 "진의 파악에 나서겠다"고 날을 세웠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로 예정된 기자회견에서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힐 전망이다.

김성태 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어렵게 한국당에 체제와 혼란을 수습하기 위한 비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모신 어제 불가피하게 언론 보도를 통해 김 비대위원장의 기사가 나왔어야 했는지 의문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한국당은 진의 파악에 더 최선을 다할 것이고 이 부분에 대해선 김 위원장이 입장이 10시 기자회견 때 함께 해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도 "내사는 사실관계가 확정이 안 된 상태라고 보인다.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왜 이러는지 이해가 안 간다. 조진래 창원 시장의 경우에도 부정채용 의혹과 관련해 4월 중 조사받기로 협의 받았음에도 공천이 확정되자 경찰이 언론에 소환조사 계획을 흘리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며 경찰에 날을 세웠다.

그는 "이번에도 당이 6·13 선거 참패의 아픔을 딛고 거듭 새로 태어나기 위해 어렵게 비대위원장을 모시고 전국위 추인을 받아 취임했는데 마치 기다렸다는 듯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고 당일 날 이런 사실을 밝혔다"며 "정치적인 저의가 있지 않고는 도저히 반복되기 어려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경찰의) 외부 공개에 대해 진위 사실 관계를 파악하겠다"며 "다른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면 별도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철규 의원도 "경찰의 김병준 위원장 내사를 강력 비판한다"며 "이미 지난해 모든 언론에 공개된 행사였다. 그 행사에 대해 권익위가 이미 1월에 내용을 접하고 조사하고 경찰에 통보한 지 9개월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김병준은 명예교수다. 김영란법 대상으로 정한 것은 강의하고 성적을 관리할 때로 해석해야 한다"며 "해당되지 않은 사안으로 제1야당을 헤쳐 나갈 비대위원장 후보를 당일 날 (내사 사실을) 흘려 공개적 망신을 주는 것은 정치공작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경찰은 이런 정치 공작에 나서지 말아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jabiu@newsis.com

redi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