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사진 덕후 대학생이라면...‘2018미래작가상’ 공모

입력 2018.07.16. 10:16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박현주 기자 = 박건희문화재단은 ‘2018미래작가상’ 공모전을 8월 6일부터 14일까지 접수한다.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 누구나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하나의 주제로 작업한 8매 이상의 포트폴리오 프린트 와 재학 증명서 1부, 지원서 2부(복사본 포함)를 박건희문화재단 으로 제출하면 된다. 방문 접수와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지원서는 박건희문화재단홈페이지(www.geonhi.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슌지, www.canon-ci.co.kr)과 함께 하는 ‘미래작가상’은 미래의 예비 사진작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 첫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해 12회째를 맞은 ‘미래작가상’은 지난 11년간 창의성과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 가운데 총 4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국내 저명한 사진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응모작 가운데 총 3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좀 더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작품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세계 최경량 35mm 풀프레임 DSLR인 ‘EOS 6D Mark II’와 ‘EF 24-105mm f/4L IS II USM’ 렌즈 등의 촬영 장비가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회에서 추천한 사진가와의 일대일 튜터링과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인 오형근의 마스터 튜터링을 통해 사진에 대한 전문성을 쌓는 동시에 자신만의 작품세계와 레퍼런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www.canon-ci.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