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기아차 광주공장 '사랑나눔'…적십자사에 '카니발 기증'

입력 2018.07.09. 14:44 수정 2018.07.09. 15:01 댓글 0개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9일 오전 광주 북구 매곡동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서 열린 기아차 광주공장 노사합동 사랑나누기 차량증정 행사에 참석한 박재완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사무처장과 정찬민 기아차 광주공장장, 나태율 기아차 노동조합 광주지회장, 강용구 기아차 광주공장 적십자 봉사회 회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8.07.09. (사진=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제공) lcw@newsis.com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노사가 지역사회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최신 차량을 기증해 호평을 받고 있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은 9일 오전 광주 북구 매곡동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서 열린 '사랑나누기 차량증정식'에 정찬민 기아차 광주공장 공장장과 나태율 노동조합 지회장이 노사를 대표해 참석,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 승합차 1대를 증정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는 기아자동차 광주적십자 봉사회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차량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미니밴 '카니발'로 차량 1대 가격만 최고 3900만원에 달한다.

기아차는 증정된 다목적 카니발 차량이 대학적십자사에서 펼치는 다양한 구호활동과 봉사활동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아차 광주공장은 사내동호회 봉사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함께 참여한 기아자동차 광주적십자 봉사회는 대표적인 사내동호회 봉사단체 중 한 곳이다.

이들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심폐 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 전파에도 노력하고 있다.

기아차 광주공장 관계자는 "적십자사에서 펼치고 있는 다양한 구호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다"며 "기아차 광주공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