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광주장애인생활체육 론볼 어울림 대회 등

입력 2018.07.05. 16:30 수정 2018.07.05. 16:37 댓글 0개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광주장애인생활체육 론볼 어울림대회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오는 7일 광산구 첨단론볼장에서 '2018 광주시장애인생활체육 론볼 어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론볼 동호인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대회는 광주장애인론볼연맹 소속 무등론볼 클럽을 포함한 2개 클럽 동호인 30명과 비장애인 참여자가 짝을 이뤄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된다.

론볼은 장애인아시안게임과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정식종목으로 잔디 또는 인조잔디경기장에서 1.5㎏의 볼을 '잭'이라 불리는 작은 볼에 가까이 굴리는 경기이다.

◇남부소방서, 공사현장 소방안전컨설팅

광주 남부소방서가 대형공사현장에 대해 소방안전지도와 점검을 벌인다.

이번 점검은 대형공사장 9곳을 대상으로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감시자 배치' '임시소방시설 설치 유무' '무허가 위험물 취급'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토사붕괴·전기감전 사고' 등에 대해 이뤄진다.

◇남구 '여름방학 아동급식 지원 신청'

광주 남구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동급식 지원 신청을 13일까지 지역내 16개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가정의 중위소득이 52% 이하이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소년소녀 가정, 한부모 가족, 장애인 부모 가정의 자녀이다.

긴급복지 지원 대상인 아동과 보호자가 없는 아동, 긴급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맞벌이 가구의 아이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남구 관내에는 2550명이 지원 대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여름방학 급식을 지원받고자 하는 아동은 급식신청서와 함께 대상자 선정을 위한 소득 증빙서류인 건강보험료 영수증과 납부 확인서, 월급 명세서 등을 지참해 거주지 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해당 동 주민센터로 보내면 된다.

여름방학 아동급식 지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실시된다.

◇동구, 청소년 자율방범 체험활동 모집

광주 동구는 자율방범 활동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계림1동과 산수2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활동은 학교·학원가 주변과 골목길 등 취약지를 순찰하며 방범등, CCTV, 어린이 보호구역 등 안전시설을 파악하고 청소년 다중이용시설 및 등·하굣길 주변 위해요인을 점검한다.

동구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자원봉사홈페이지(www.1365.go.kr)에 신청하면 된다.

◇동구, 취약가정 '쿨 서비스'

광주 동구는 여름나기가 어려운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9월 말까지 쿨(Cool)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간호사 8명이 독거노인, 재활대상자 등 취약가구 1850세대를 방문해 폭염대비 행동요령과 예방수칙, 무더위쉼터 등을 안내하고 쿨 스카프와 부채를 배부한다.

또 혈압·혈당 등 기초건강 체크와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거동이 불편한 재활대상자 50세대에는 광주시소방안전본부 등과 연계해 주택용 화재경보기와 소화기를 설치·배부한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