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숨겨진 광주의 역사·문화 알린다

입력 2018.07.05. 10:36 수정 2018.07.05. 10:42 댓글 0개
사랑방·무등일보,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과 콘텐츠 협약

사랑방미디어와 무등일보가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과 손잡고 광주의 숨겨진 역사문화 콘텐츠를 공급한다.

사랑방미디어 통합뉴스룸은 5일 오전 광주 북구 중흥동 SRB미디어그룹 대회의실에서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과 콘텐츠 제휴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조경선 사랑방미디어 대표이사, 김종석 무등일보 편집국장, 이기훈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 상임이사, 김원중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 연구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이야기 문화산업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은 지역문화 자원의 숨은 가치를 발견하고 광주시민의 역사인식과 문화적 안목을 높이기 위해 광주시의 후원을 받아 지역 역사문화자원을 스토리텔링한 웹툰과 역사문화지도 등을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다.

향후 양 기관은 콘텐츠 교류는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콘텐츠 공동기획, 제작, 마케팅 등을 통한 지역 문화산업 발전에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조경선 사랑방미디어 대표이사는 ”광주의 역사와 문화, 관광 등 시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과 꾸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통합뉴스룸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