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양시, 광양읍 문화의 거리 일대 스토리텔링 공간 생겨

입력 2018.06.25. 14:21 수정 2018.06.25. 15:20 댓글 0개
빈터, 광양사진관 등 4곳, 거점공간 활용한 문화도시 분위기 조성 기대
27일 각 스토리텔링 공간에서 개관기념 워크숍 개최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이 광양읍 문화의 거리 일대에 스토리텔링 공간 4곳 조성을 마무리하고 오는 27일 개관기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읍성549 아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광양읍성을 단순히 복원하는 게 아닌 역사문화자원을 시각화·콘텐츠화해 현대적 감각으로 역사자원을 재해석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문화도시사업단은 스토리텔링 공간 조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작가들과 디렉터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 4차례에 걸쳐 워크숍을 갖고 공간조성 방향과 추진상황들을 공유했었다.

이번에 조성된 스토리텔링 공간은 광양의 문화예술인 흔적을 담은 작가의방 ‘빈터’, 광양읍 이야기가 있는 ‘광양사진관’, 지역 예술인들이 전시회와 모임을 개최할 수 있는 ‘549갤러리’, 문화예술인의 쉼터 ‘스토리하우스’ 등 총 4곳이다.

사업단은 이번 스토리텔링 개관기념으로 오는 27일 오후 4시 조성된 스토리텔링 공간 4곳에서 문화도시 조성사업 추진협의회 위원들과 지역예술인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그동안 스토리텔링 공간을 조성한 작가들 성과공유회를 갖고 현대적 감각으로 조성된 문화공간에 대해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역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문화관광자원을 확보함으로써 문화도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읍성의 유휴공관 활용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영동 광양시 문화산업팀장은 “이번에 조성된 공간들을 활용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운영해 새로운 문화도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