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김영록 전남도지사 당선자 국비확보 등 도정챙기기 나서

입력 2018.06.24. 18:14 수정 2018.06.25. 06:35 댓글 0개
오늘 주요 장관 면담…지난 22일 지역 산단 돌며 지역인재 채용확대 논의

오늘 주요 장관 면담…지난 22일 지역 산단 돌며 지역인재 채용확대 논의

김영록 전남도지사 당선자가 내년도 국비 확보에 발빠르게 나섰다.

김 당선자는 25일 정부 서울청사와 세종청사를 잇따라 찾아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을 차례로 만난다.

김 당선자는 이 자리에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내년도 국비예산 지원을 당부할 계획이다.

김 당선자 측 관계자는 “정부부처 장·차관들을 만나 전남 현안사업과 정책 등을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김 당선자는 22일부터 여수와 순천과 신안 등 전남 동서부권 현장을 오가며 본격적인 도정 챙기기에 나섰다.

김 당선자는 이날 ‘민선 7기 취임준비 기획단’ 자문위원들과 함께 여수산단과, 순천 ‘청춘창고’, 신안 천사김 공장 등지를 잇따라 찾았다.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 여수산단 기업인들과 만난 김 당선자는 입주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듣고 지역인재 채용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그는 “오늘 첫 현장방문 일정을 여수산단으로 잡은 데는 중요한 이유가 있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전남’을 만들기 위해 행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아울러 “국내 최대의 석유화학단지인 여수산단에서 전남의 젊은 인재들이 더 많이 일할 수 있도록 기업인들께서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화케미칼㈜ 김형준 전무, GS칼텍스 김성민 전무, LG화학 민경호 상무 등 대기업 임원들과 재원산업㈜ 심성원 대표 등 중소기업 대표, 한국산업단지공단 장행만 지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공업용수 부족 문제, 산단 내 도로 등 기반시설 정비사업 등 애로사항을 건의했다.

김 당선자는 이어 전국적인 청년창업·문화공간으로 떠오른 순천시 조곡동 ‘청춘창고’를 방문, 점포들을 둘러보고 ‘도시어묵’ 이희성 사장 등 청년상인들을 일일이 격려했다.

50년 넘은 양곡창고를 청년들의 창업·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청춘창고는 월 1만 원대의 싼 임대료로 청년창업 인큐베이팅의 메카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22개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일주일에 평균 3600여 명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김 당선인은 또 조미김과 스넥김 가공·수출 업체인 신안군 압해면 ㈜천사김 공장을 찾아 권동혁 대표와 직원들을 격려했다.

140여 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천사김은 지난해 가공김 1100t을 수출해 42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수출전문기업이다.

선정태기자 jtsun74@gmail.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