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무너진 한국, 솟아날 구멍 찾나···마지막 독일전 '경우의 수'

입력 2018.06.24. 06:12 수정 2018.06.25. 08:45 댓글 0개
독일전 2골차 이상 필승, 멕시코가 스웨덴 꺾으면 16강 가능

【서울=뉴시스】 오종택 기자 =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스웨덴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둔 독일 덕분에 16강 진출의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게 됐다.

한국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서 멕시코에 1-2로 졌다.

스웨덴과 1차전에 이어 이날 2차전에서도 패하며 16강 진출 가능성은 매우 희박해졌다. 이어 열린 독일-스웨덴전에서 스웨덴이 이기거나 비기면 한국은 조별리그 탈락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독일은 스웨덴에 선취골을 내주며 끌려갔고, 후반 시작과 함께 동점을 만들었지만 추가시간까지도 균형이 깨지지 않으면서 한국의 조별리그 탈락이 굳어지는 듯 했다.

마지막 희망을 놓으려는 순간, 종료 직전 토니 크로스의 천금 같은 결승골이 터지면서 독일이 2-1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대한민국 대표팀

독일의 드라마틱한 승리로 한국도 16강 진출을 위한 마지막 경우의 수를 되살릴 수 있었다.

27일 한국이 독일과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승리하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꺾는다고 가정했을 때 멕시코는 3전 전승, 한국과 독일 그리고 스웨덴은 나란히 1승2패가 된다.

이렇게 되면 세 팀이 골득실과 다득점 등을 따져 한 팀이 남은 16강 진출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물론 객관적인 전력에서 열세인 한국이 독일을 상대로 승점 3을 챙긴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더욱이 최소 2골 차로 이겨야 한다. 다득점은커녕 승리조차 장담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독일 대표팀

하지만 독일도 앞선 조별리그 2경기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주축 선수들의 부상과 경고 누적도 불안 요소다.

한국이 전열을 재정비하고 멕시코전에서 보여준 투지와 끈질긴 승부욕을 발휘한다면 독일전 승리와 함께 16강 진출의 꿈이 현실이 될 수도 있다.

ohj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