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지상파 "넷플릭스 정책대응 필요" 방통위에 건의

입력 2018.06.22. 16:47 댓글 0개
방통위원장-한국방송협회 회장단 간담회
방송광고 규제 완화, 수신료 현실화 등도 요구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방송업계가 방송광고 규제 완화, 넷플릭스 등 글로벌 미디어 기업에 대한 정책적 대응 등을 요구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효성 위원장이 KBS, MBC, SBS, EBS 등 지상파 방송사로 구성된 한국방송협회 회장단과 방송 주요 현안 및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 위원장 취임 이후 주요 지상파방송사 대표자와 가진 첫 번째 자리다. 이 위원장은 지상파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방송의 공공성 회복에 노력하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고품질 콘텐츠 제작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질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건전한 근로환경 조성이 우선이므로 근로기준법 개정 취지에 맞춰 노동시간 단축과 방송 종사자의 인권 보장 등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방송협회 회장단은 대내외적 위기와 재정적 어려움 속에 지상파방송사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방송광고 규제 완화, 수신료 현실화, 라디오 활성화를 위한 자문기구 설치 및 넷플릭스 등 글로벌 미디어 기업에 대한 정책적 대응 등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방통위는 방송·통신사업자와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