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

꼬여버린 발걸음, 반등의 모멘텀은?

입력 2018.06.18. 05:37 수정 2018.06.18. 08:00 댓글 0개

모멘텀을 찾아라. 

KIA 타이거즈가 디펜딩 챔프의 자존심이 구겨지고 있다. 지난 주 개막 이후 최악의 첫 5연패를 당했다. 화요일 첫 경기는 이겼지만 내리 5경기에서 무릎을 꿇었다. 승패 마진이 적자 2개로 바뀌었다. 상위권인 SK와 LG를 상대로 반타작을 목표였으나 이루지 못했고 상위권 도약의 동력을 잃었다. 다음 주 NC와 넥센을 상대로 새로운 모멘텀을 만들어야 하는 숙제를 안았다. 4승2패와 전체 승률 5할 복귀가 목표이다.  

▶REVIEW-되는 일이 없었다

12일(화요일) SK전은 이겨 상승세를 잇는 듯 했다. 그러나 타선이 침묵했다. 강한 외국인 투수들을 공략하지 못했다. 켈리와 산체스에 눌렸고, 주말 잠실 LG전에는 윌슨과 소사에 막혀 연패를 끊지 못했다. 연패의 부담 탓인지 일요일(17일) LG 고졸 루키가 선발등판했는데도 승기를 잡지 못했고 무릎을 꿇었다. 김선빈의 사구 부상 이탈의 악재가 나왔고 두 번 나와야 되는 헥터가 장염으로 한 번 등판에 그친데다 부진했다. 여기에 소방수 김윤동이 두 번이나 끝내기 안타를 맞구 무너졌다. 승부처에서 두 번의 주루사까지 모든 것이 꼬였던 한 주였다. 

▶PREVIEW-어깨 무거워진 양현종 

반등을 해야 4강 싸움의 불씨를 살릴 수 있다. 이번주는 NC(광주)와 넥센(고척돔)의 6연전이 기다리고 있다. 선발로테이션은 양현종-윤석민-임기영(미정)-팻딘-헥터-양현종이다. 목요일 경기는 한승혁의 차례이지만 열흘간의 휴식을 위해 빠졌다. 대타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불펜에서 근무중인 임기영의 등판이 예상된다. 두 번 등판하는 양현종의 어깨가 무겁다. 무엇보다 화요일 경기에서 연패를 끊어야한다. 5연패의 이유를 제공한 타선의 응집력과 매끄러운 경기력 회복이 관건이다. 침체된 분위기를 바꾸는 반등의 모멘텀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